양육쇼크 - 부모들이 몰랐던 아이들에 대한 새로운 생각 자녀 양육 시리즈 1
애쉴리 메리먼 외 지음, 이주혜 옮김 / 물푸레 / 2009년 11월
평점 :
품절


 <양육쇼크>
책 제목에서부터 아이양육에 대해 어떠한 쇼크적인 이야기가 있을까?하는 궁금증을 불러오는데...
전세계 60개국 7천명의 과학자들이 10년동안 연구한 결과를 과학적을 증명한책!!
자녀양육, 그 충격적 사실!! (책 앞표지 인용)

아이육아에서 신경을 안쓰는 부모은 없을껍니다.
저역시 육아에 많은 관심을 갖던중 전 세계적으로 과학적으로 증명이 되었다하는 <양육쇼크>를 접해보게 되었답니다.
우리의 아이들은 정말 특별하다. 그러나 그사살을 그래도 알리면 아이를 망치게 된다 하네여.
이것이 신경생물학이 밝혀낸 사실이라 하는데..

저서가 소개하는 중 가장 눈에 들어오는 글귀중.
칭찬의 역효과..자신이 정말로 똑똑하다고  믿는 아이...
똑똑한 아이라 칭하면 아이역시 학력부진을 막아주지는 않는다고하네여. 실제로는 오히려 부추기고 있다는 증명을 하고있고  지능을 칭찬하면 도전과 모험을 하지 않는다 한답니다.
어려운 문제에서 여러번 실패하는 그 이유가 자신이 똑똑하지 않게 때문에 라고 생각을 하고있다고 하는데...
칭찬은 물론 중요합니다. 하지만.. 그 공허한 칭찬은 칭찬이 아니라는 것이지여..
아이들이 지닌 기술이든 재능이든 진실한 것에 기초한 칭찬이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지나친 칭찬 . 아이들의 동기를 왜곡시키는 결과를 초래하게 되는것이지여.

그밖에..아이들의 수면이 미치는 영향..
수면 단축 한시간의 큰 영향과 수변부족이 초래하는 끔찍한 결과 상황.. 또 푹 잘자는 아이가 학습능력도 높혀주고, 비만인 경우가 거의 없다는 결과또한 나왔다고 하네여.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라 ..하며 이야기하던 그 말들이 실제 아이들의  학습능력에는 많은 영향을 초래한다는 결과가 나왔다는 것입니다.

또한, 무심코 아이들이 하는 거짓말.
다들 정직을 소중한 가치로 여기긴 했지만 연구결과는 분명한 사실을 드러냈다고 하네여.
정직을 장려하는 고전적인 전략은 대부분 아이들을 더욱 교묘한 거짓말쟁이로 만들고 있다는 아주 충격적인 결과들..

책을 한장한장 글귀를 읽어내릴때 마다마다 평소 알고있던 여러 지식?들 보다는 정말 충격적인 이야기가 많이 전해지고 있었답니다.
자녀양육이 쉽게할수 없는 일이고. 부모입장에서는 당연히 해야할 임무이긴 하는데..
이렇게 전문가들의 여러 결과들을 보면서 다시금 나의 육아에 한걸음 되돌아 보는 시간이 되곤하네여..
<양육쇼크> 말그래도..정말 아이들의 대한 새로운 생각을 하게 되는 이야기.
아마두 부모이기에 이 <양육쇼크>책은 꼭 읽어봐야 할 필독도서로 자리잡게 되네여..

여러 부모님들께  정말 많은 도움이 될 이야기.. <양육쇼크> 적극 추천합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