떼쓰는 아이 심리백과
도리스 호이엑-마우스 지음, 이재금 옮김 / 청어람미디어 / 2010년 4월
평점 :
절판


< 떼쓰는 아이 심리 백과>

2-6세 우리아이를 변화시킬수 있는 똑똑한 육아법!!!

5살 울아이를 둔 나로선..이책을 안볼래 안볼수가 없었네여...

자기표현이 강하고 하나를 이야기하면 둘을 이야기하려 하는 5살 울아이...

< 떼쓰는 아이 심리 백과> 는 나의 시선을 자연스레 끌게 되었는데....

 

여러 육아서를 접하면서 < 떼쓰는 아이 심리 백과>는 다른 육아서와 사뭇 다른 느낌이 들었던건 여러 사례와 이어지는 그 에 따른 행동과 결과들... 아이의 그런 떼쓰는 행동에서는 무엇보다 아이의 심리적인 이유가 다 있는 법이고..

아이의 그릇된 행동을 훈욕으로 다스리려 하는 부모의 행동은 무엇보다 크게 잘못이란 점을 더더욱 강인하게 인식되게 되었답니다.

더욱이 아이의 떼쓰는 행동을 조금만 다른시선으로 생각한다면 그런 아이의 행동을 약간이나마 수용할수 있을텐데 ..하는 생각이 여러 사례를 빗대어 더더욱 알수가 있었네여..

물론.. 아이의 떼쓰는 그 당시의 모습에 한템포.. 늦추어 생각하고 그에 행동을 무조건 수용할수 있는 그런 하나님같은 마음을 베풀고 지닐수 있는건 아니란걸 너무도 잘알지만...

 

아이의 떼쓰는 행동에는 어찌됐던간에 이유가 있는것이니 무엇보다 아이의 심리.. 아이의 심리파악이 중요한듯 하네여..

아이들의 집중적인 심리분석과 그에따라 나타나는 양상들과 대안들..

꼭 떼스기단계에서만의 아이들의 심리파악이 아닌 아이들의 내면적인 심리와 표편적인 공격적 성향을 더더욱 파악하며 올바르게 통찰할수있도록 한번더 제시되고 있는 < 떼쓰는 아이 심리 백과>....

 

내가 울아이를 양육하면서 내가 알고있는..또는..내가 잘못 하고 있는 행동과 다른이들의 양육방법과 문제점을 다시한번 집어보면서 한번더 생각하고 행동을 고쳐나가면서 우리의 아이를 위애...

나의 더더욱 행복한 육아를 위해.. < 떼쓰는 아이 심리 백과> 는 아주 알찬 육아서로 기억되고있네여...

 

정말 힘들게만 생각하면 힘든 육아...

하지만..반대로 너무너무 축복스럽고 행복하게 생각되면 너무나 즐겁고 기쁨이 가득한 육아...

 

< 떼쓰는 아이 심리 백과>를 통해..어린 아이들의 심리도 알아보고...

더더욱 행복한 육아를 위해  홧팅하자구여....ㅎㅎㅎ

여러 부모님들께...

< 떼쓰는 아이 심리 백과> 꼭 읽어보시라고..꼭꼭꼭...권해보구싶네여..

완전 강추..강추네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