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인의 행복한 책읽기 - 독서의 즐거움
정제원 지음 / 베이직북스 / 2010년 4월
평점 :
품절


<교양인의 행복한 책읽기 독서의 즐거움>이 란 책이랍니다.
내 자신이 교양인은 아니지만.. 행복한 책읽기를 위한 독서의 즐거움을 얻고자 하는 나로선
<교양인의 행복한 책읽기 독서의 즐거움>의 책은 내눈을 사로잡았는데...

"독서는 세상 사람들과의 소통이요, 만남이다." (표지앞 글 퍼옴...)

5세 아이를 키우는 육아맘..
아이한테도 독서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아이의 책과 아이 육아서를 많이 접하긴 하는데..
과연.. 나의 독서능력은??? 
많은 책은 좋아라 하는 나지만.. 실제 독서의 방법은 물론.. 진정한 독서의 즐거움을 느끼지는 못하고 있네여.

제목에서부터 관심을 갖게 되었던 <교양인의 행복한 책읽기 독서의 즐거움>..
하나하나 꼼꼼히 읽게 되었답니다.
이 책 <교양인의 행복한 책읽기 독서의 즐거움>에서는...
1부. 나는 누구인가?
2부. 지식을 어떻게 확장하는가?
3부. 작가는 누구인가?  란 분야로 나누어...
여러가지 독서법을 설명하고 있답니다.
더욱이 교양인을 위한 독서법 코너에서는 진정한 독서법을 다시금 정리하여 알려주고 있네요.
여러 방법론에 의해 각각의 다른 분야의 책을 좀더 알차고 즐겁게 읽을수 있는 방법이라 해야 알맞은 표현일까??ㅎㅎ

저서의 여러 이야기를 다시 떠올리게 되네여..
1. 독서는 나를 찾아서 떠나는 무한의 시간여행이다.
2. 교양과 배경 지식을 쌓는 독서가 곧 인생성공의 열쇠이다.
3. 진정한 책읽기의 즐거움은 작가와의 만남에서 비롯된다.

<교양인의 행복한 책읽기 독서의 즐거움>.. 진정한 독서에서 즐거움을 찾기위한 모든이에게  이책을 권해봐여.....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