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가 둥!둥!둥! 네버랜드 감정그림책 2
김세실 지음, 이민혜 그림 / 시공주니어 / 2009년 12월
평점 :
품절


 <화가 둥!둥!둥!>은 책 제목에서 느끼는거처럼..화가난 귀여운? 고릴라의 이야기네여..ㅋㅋ
화가났는데..왜그리 귀엽게만 느껴지는지..ㅋㅋ

 마음속 아주 조그만방에 사는 아주 작은 고릴라친구의 이야기로 시작이 되네여.
아주작은 파란 고릴라가 살고있는데.. 너무나 행복하고 즐겁고 하면 그 파란고릴라는 곤히곤히 잠을 잔답니다.
하지만.. 
하지만...화가나면 그 나쁜 기분을 참을수 없으면 화가 둥!둥!둥!!
크고 무서운 빨간 고릴라가 되어 천둥처럼 소리를 지르고 무서운 고릴라가 되네여.
너무너무 무서운 큰...빨간 고릴라가 되어여..

맘속고릴라는 실제 울 아이들의 맘을 표현하고있네여.
아이들이 행복해 하면.. 파란 고릴라처럼 고요히..조용히.. 잘 지내고..
아이들이 화가나고 소리지르고 물건을 던지고..하게 되면 빨간 고릴라처럼 너무너무 과격한? 고릴라가 되구여. 

이렇게 그림책으로만으로 5살 된 울아이..스스로 뭔가를 안다는? 표정이네여..ㅋㅋ
파란색 고릴라... 빨간색 고릴라의 모습을 하나하나 이야기해주니 파란고릴라는 좋은고릴라의 모습이고.. 빨간 고릴라는 안이쁜? 고릴라의 모습이라는것을 잘 아겠는가 보네여.
울 아이가 말을 안들을때 쯤?이면 빨간고릴라의 모습을 이야기하면
" 빨간고릴라 아니야..아니야..." 하곤...정말 싫어하네여..
어린 아이들에게도 스스로 감정을 표현하고 자기 감정을 적절히? 조절할수있게 도와주는 책 내용이 아닌가 싶어여..
어린 아이들에게도 감정이 다 있기에 화가난 아이의 감정을 적절히 ? 조절할수 있는 이러한 그림책을 아이들에게 한번쯤 꼭 읽혀주라고 권하구 싶네여.
아이들이 친근히 다가오는 고릴라 친구의 그림이다 보니 더더욱 이책에 관심을 갖게 되는거 같구여..

아이들에게 꼭 필요성을 느껴지는 이 <화가 둥! 둥! 둥!> 별 5개!!!!!!!!!!!!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