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 속의 겨울 준비 숲 속의 사이좋은 친구들 1
다루이시 마코 글 그림, 이선아 옮김 / 시공주니어 / 2009년 8월
평점 :
품절


<숲속의 겨울 준비>는 가을이 지나고 겨울이 될므렵 너구리친구가 숲속친구들과 함께 겨울준비를 하는 따뜻한 이야기가 담겨져 있는 내용이랍니다.
가을이 되자 숲속에는 나무 열매가 가득~~히 열려 있어여. 겨울내내 먹을 거리를 부지런히 동물 친구들은 모으구 있네여..

너구리 ..여우..토끼..다람쥐... 꼬마멧돼지와 꼬마쥐... 모두들 나무열매를 모으기에 바쁘네여..

하나...둘...셋...

모두들 힘을 합세해 참마를 뿌리를 캐다 송곳니가 나무 밑둥에게 박힌 아빠 멧돼지도 너구리와 친구들의 도움으로 구해게 된답니다.

본인의 열매줍기에두 시간이 없이 바쁜데도 너구리 친구는 여러 친구들을 서슴치않고 도와주구 있어여..

발이 아파서 나무열매를 하나도 줍지 못했던 꼬마 생쥐 한테두 너구리가 모아둔 많은 열매도 주구 그러네여..

여러 친구들은 가득..가득 열매를 담고 집으로 가는데.. 다른 친구들 도와주느라 너구리 친구는 주머니가 쏙 비워져있네여...ㅠㅠ

날은 벌써 깜깜해졌구여....ㅠㅠ 근데.. 집에 돌아와보니? 집에 와보니?????

 

가을다음이 겨울이 온다라는게 ..이 동화를 통해 자연스레 전달이 되네여..

왜 겨울에 먹어야 할 나무열매들을 모아야 하는지? 에 대해 4살된 울 영재씨는 질문에 질문을 던져여..

" 엄마.. 근데..엄마? 왜? 왜?? " 하면서...

 

아이가 이책을 접하기엔 너무나 너무나 사랑스러운 책? 이란 느낌이 들어여.

어린 아이가 책을 접하기 좋은 작은 싸이즈의 크기에 귀여운 동물 케릭터에.. 사랑이 느껴지는 책 내용까지... 너구리친구처럼 다른친구들에게 배풀수 있눈 따뜻한 마음이 가득?한 울 영재씨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 어린 유아들에게 이책을 권해봐여..꼭 한번 아이에게 읽혀주세여... 강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