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학교 이야기 - 대한민국 엄마들의 삶을 바꾼 엄마학교 실천편
서형숙.엄마학교 엄마들 지음 / 웅진윙스 / 2009년 7월
평점 :
품절


  대한민국 엄마들의 삶을 바꿔놓았던 <엄마학교>의 실천편이랍니다.
<엄마학교>란 책을 접한건 두어달 전인가보네여... 베스트셀러란 문구에 확~닿아서 이책을 읽게되었는데 이번에 실천편이 나오게되었으니 당연사 읽어봐야겠져??ㅋ
다른엄마들 뿐 아닌 저의 맘까지 확.. 바뀌게 되는 엄마학교이야기..
간단히 소개해보려해여.. 어떻게 엄마들 맘을 빼앗아가게 되었는지 궁금하지 않으세여??ㅋㅋ

국문학을 배우고 한국고대미술사를 전공하던 서형숙저서는 결혼후 다니던 대학원을 포기하고 육아에 전념하던중 북촌 계동에 한옥을지어 자기가 육아 교육에 대해 겪었던 여러 경험담을 나누고자 교육사랑방인 "엄마학교"를 열었답니다.
사교육에 내몰리게 되구 자녀교육에 전쟁을 치루듯 정신없이 힘겨워 하는 엄마들에게 달콤하고 편안한 교육을 선사하며 행복한 교육의 비결을 가르치고 있답니다.
육아교육에 지친다..힘들다..하면서 어렵게만 느껴지는 그런 힘든교육이 아닌, 저서는 이렇게 전달하네여.
"육아는 고행이 아니라 엄마로서 누리수있는 행복한 권리다!" 라고..

행복이란 두단어가 쉬우면서도 행복을 느낄수 있음이란 정말 쉬우면서두 어려운데...
아이를 앞에두구 우울하다~ 지겹다 ~ 힘들다~ 하는건 정말 말이 안된다는 말이지여.
배속에서 그리오랫동안 아이를 키우고.. 응애~ 하고 태어나는 그날의 행복..
그 행복을 그대로 아이 육아에서도 작고 큰 행복을 느낄수 있게금 참다운 부모가 되기 위해 실천할수 있는 엄마들의 이야기가 들어져 있답니다. 
"지혜가 지혜를 불러와 지혜로와 졌고, 그를 여럿에게 소개하므로써 더 나은 내가 될수있었다." 라고 소개두 하고있네여.
달콤한 육아, 편안한 육아 그리고 행복한 삶을 테마분류로 각 엄마들의 실천기가 아주아주 알차게 담겨져 있답니다.
한장한장 넘겨질때마다 ..아..그래..맞아..
그래.. 그래.. 란 말이 저절로 나오게 되네여~


아이 교육에 있어서는 어느부모고 당연사 최고로 가르치고 싶고 아이가 최고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은 누구나 당연할꺼란 생각이 들곤하는데~

꼭 엄마가 엄마학교에 다녀야만 되겠어여?? 이렇게 책을 통해서 여러 육아법두 배우구 더나아아 참다운 부모가 되기위해서 아이를 키우는 부모라면 한번쯤은.. 아니 여러번 반복에 반복을 하며 꼭 읽어보구 실천하는 쎈스있고 지혜로운 부모가 되길 바란답니다.
대한민국 최고의 엄마들에게 권해봐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