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일 10분 독서 - 자녀의 성적을 올려주는
이시다 준 지음, 김욱 옮김 / 북포스 / 2009년 5월
평점 :
절판
아이의 교육에 관심이 많은 초보맘이랍니다.
아이의 교육에관심이 없는 부모는 없겠지만은 아이의 교육에 있어서 독서 부문에 많은 비중을 둔답니다.
저 역시 책을 좋아한지라 아이에게 더더욱 좋은 책을 통하여 많은 경험과 많은 지식습득을 바라는 마음에 책읽기에 신경을 많이 쓰는 편이지여.
이렇게 육아서를 찾는 중 "1일 10분 독서"란 책을 만나게 되었답니다.
책 제목부터 끌린지라 한장한장 들춰보았지요.
약간 작은 싸이즈에 얇은 편인지라 출퇴근중.. 장실이한테 들리는중... 한장한장 금방 읽어내려갔답니다.
책은 얇지만 책 내용이 알찬 이 작은책 한권 .. 혼자 볼수 없기에 잠깐 소개해보려 하네여.
자녀의 성적을 올려주는 1일 10분 독서 란 이책은 행동과학자가 증명하는 자녀 독서법이 소개되고 있답니다.
자녀의 성적을 올려준다는데.. 그게 고작 하루 10분의 독서를 통해 된다고하는데 저절로 책에서 눈을 뗄수가 없는 이유가 아닌가 하네요.
책은 마음의 영양이고 책은 공부의 기초라 저서는 부모들에게 당부를 하네요.
독서를 통해 아이의 성적뿐아니라 아이와 부모와의 관계를 보다 깊게 이루어 지게되고, 자연스레 아이의 어휘능력과 쓰기능력이 상승하게 된다는 거지요.
책을 읽는 과정과 책을읽는 독서에 대한 오해가 될수 있는 여러가지 문제와 우리가 평소 궁금해 하는 여러가지를 속시원히 서술 되어있어서 정말 이책에 더더욱 눈을 뗄수가 없게 된답니다.
특히 책을 오랫동안 읽어야하는지를 어렸을때부터 읽지않으면 효과고 없다고 하는지에 대해서 만화책을 보는것에 대해서 책을끝까지 읽어야 하는지에 대해 등등등....
여러 궁금증이 술술 풀린답니다.
독서를 계속하는 아이로 자랄수 있게 단 하루중 10분의 독서
행동과학이 보여주는 즐거운 독서법.
이책을 통해 엄마가 할수있는 1일 10분 습관을 잘 배워 아이의 성적뿐 아니라 아이의 정서에많은 도움이 되는 독서로 거듭났음 하는 바램이네여.
아이에게 책읽어라..읽어라...하고 말만 하는 엄마가 아닌 엄마가 먼저 모범이 되어 책을 읽을수 있는 조건과 환경을 만들어 주는거 역시 최고의 방법이란것을 이책을 통해 또다시 배워가네여.
효과적인 독서와 아이의 교육과 가정의 편안한? 정서를 위해 한권의 책 언능 읽어보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