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리아이 입학전 수학 첫공부 - 소문난 엄마들의 홈스쿨 코칭 가이드 ㅣ 엄마는 선생님 3
한지연 지음, 주진영 감수 / 웅진웰북 / 2009년 5월
평점 :
품절
하나..둘 ..셋..하는 4살 울아이에게 첫수학을 어떻게하면 좀더 재미나게 가르칠수 있을까?하고 여러 서적을 찾던중 이렇게 아이와 저에게 알맞은? 좋은 서적을 드뎌 발견했답니다.
학교다닐때 수학~ 하면 왠지 머리 아프구 복잡한 연산만이 생각이 되었지만, 이 책을 통해서는 어린아이에게 접할수 있는 수학이 너무나 지루하지않고 놀이속에 수학공부가 충분히 됨을 다시한번 배웠답니다.
이렇게 아이와 부모에게 너무나 친근히 다가오는 이 알찬 한권의 책 간단히 소개해볼까해요.
이 좋은 서적을 저만 알고있으면 되겠어여? 함께 해야져...ㅋㅋ
어린 아이에게 접할게 되는 수학은 계단을 같이 밟으면서 시작되는 하나..둘 ..셋 에서 부터 시작되어 수의개념에서부터 곱셈 나눗셈이 이어지는 연산부분까지 수학에 대한 모든것이 놀이를 통하여 저서 중현맘을 통해 소개되고 있답니다.
간단히 이렇다 저렇다하는 소개만이아닌 아이를 유도할수 있는 대화하듯이 설명이 되면서 실제 놀이 하는 것을 사진을 통하여 자세히 수록되어있다보니, 직접아이와 함께 놀이하는 수학수업이 여러움이 없을듯 하네요.
놀이를 함께할수 있게끔 적정 연령과 간단한 준비물두 소개를 하므로써 홈스쿨을 하는 엄마에게는 아주 큰 지침서가 되기도 한답니다.
또한, 중간중간에 에피소드를 소개하는 부분에서는 아이의 육아에 많은 도움이 되기에 이보다 알착 책이 어디있나 싶어요.
어린 울 아이에게두...6살 울 조카에게도 수학이 이젠 지루하지만은 어렵게만은 느껴지지 않으리란 생각이 든답니다.
놀이를 통한 수업~ 아이에게 꼭 전해주려 합니다.
일찍이 이책을 만난게 너무나 뿌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