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벨 업! 초등 구구단 - 기초 탄탄! 실력 쑥쑥! 레벨 업! 초등 구구단
창의개발연구회 지음 / 42미디어콘텐츠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학년 1학기 후반부터 구구단을 들어가요.

요즘은 교과서를 집에 가져오지 않아서 학교에서 뭘 배우는지 어디까지 진도가 나갔는지 알 길이 없는 요즘이에요.



그러던 어느날 아이와 대화 중에 이미 학교에서 6단을 배우고 있다고 🤣



아직 구구단 할 줄 모르는 너인데~~

어렵지 않냐고 하니까 지금은 곱셈이 아닌 구구단 원리를 배우는 중이라고 말해주어 한시름 놨죠.



이대로 둘 순 없어서 또 다시 구구단 학습지를 열었습니다. 저번 구구단 학습에도 말했지만, 저는 외우는 구구단은 지양하고 있습니다.



아이가 원리를 깨우치고 구구단을 자기것으로 만들어 곱셈 뿐만 아니라 나누기 그리고 그 이상의 수학에도 도움이 되길 바라고 있거든요.

​그런 저에게 딱 필요했던 원리로 접근하여 구구단 완성을 도와 줄 학습지를 아이랑 같이 시작하였어요.

외우는 구구단을 했던 저의 경험으로 "왜 구구단을 해야하는지??" 이해하지 못 한 채 선생님이 부모님이 시켜서 외운 기억밖에 없어요.



그러다보니 7×8을 계산하려면 7단을 처음부터 외우기 시작하죠. 이해한게 아니라 외우기만 했으니깐요!

처음 시작은 가볍고 쉽게 시작을 합니다.

바로 2단부터요. 2단은 두개씩 뛰어쓰기라 생각하면서 2단을 시작하면 됩니다.



그리고 다음은 4단을 합니다.

4단을 하면서 2단의 2배의 수가 4단임을 아이와 확인해봅니다.



그 다음단은 뭘까요??

바로 8단입니다. 4단의 2배는 8단의 수가 되고 2단의 4배는 8단의 수가 됨을 학습지를 하면서 아이랑 하시면 됩니다.



2단.4단.8단을 연습 한 아이들은 5단은 쉽게 이해할겁니다.

그 뒤엔 3단과 6단, 9단을 공부하고 마지막으로 7단을 공부합니다.

이 책의 장점은 연습 문제로 다시 확인해보는 겁니다. 묶음으로 나눠보기도 하고 스스로 그림을 보고 식을 만들어보기도 하면서 아이가 문제를 만드는 능력을 키워주는 거죠.



아이가 스스로 만들고 풀어보고 설명하면서 실력이 자란다는 것은 부모님들은 다 아실겁니다.



저도 아이 영어를 가르치면서 아주 기초영어임에도 제 실력이 늘었다고 느끼듯이요.



아이가 제대로 이해한 것인지 궁금하다면 엄마는 학생이 되고 아이가 선생님이 되어 설명해달라고 하면 신이나서 아마 엄마를 가르치려 들겁니다.



저 또한 외우는 구구단이 아닌 원리로 접근하는 레벨업 초등구구단 학습지를 통해 아이랑 즐겁게 구구단을 진행하고 있으니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