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균형이란 책을 읽고 줄거리 (첨부#1)





불균형이란 책을 읽고 줄거리

줄거리 : 불균형 의 주인공 나 는 아픔을 갖고 있다.
초등학교 5학년 때 뜻하지 않게 반 친구들 사이에서 왕따가 돼 버린 나 는 세상을 살아갈 다른 방법을 선택한다.
남의 기분을 맞추지 않고 쿨하게 살아가기로 한 것이다.
그래서 나 는 친구가 없다.
혼자 살아가는 것에 익숙해질 무렵 나 의 삶은 삐걱거리기 시작한다.
가슴속에 남은 상처는 자꾸 발목을 잡는다.
문구 점에 가 몰래 물건을 훔치거나 4년 전 자신을 왕따로 만든 친구에게 전화를 해놓고 말없이 끊기가 여러 번이다.
삶의 방향이 자꾸 뒤틀리고 있다는 것을 알아챌 무렵 나 는 초록아줌마를 만난다.
학생들 사이에서 초록아줌마는 소원을 들어주는 사람으로 소문 나 있다.
그렇게 이야기로만 듣던 사람이 눈앞에 나타나자 나 는 얼른 달려가 도와 달라는 말부터 꺼낸다.
하지만 길을 건너려던 여자를 초록아줌마로 착각하고만 나 는 그것을 인연으로 사라와 친구가 된다.
조금씩 마음을 열면서 나 는 과거의 덫에서 벗어나기 시작한다.
안으로 삭이는 것보다 아픔을 밖으로 토해내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 된 나 는 사라를 통해 인간관계의 따뜻함을 느끼게 된다.
아픔이 자기에게만 있는 것이 아님을, 다른 사람도 한두 가지 지울 수 없는 아픔을 안고 살아간다는 것을 사라의 고통에서도 알게 된 나 는 어느덧 상대방의 상처를 보듬어 줄 수 있을 만큼 성장한다.
책은 뜻하지 않게 흘러가는 삶 속에서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 나 를 통해 보여준다.
자신에게 주어진 삶 앞에 나약하기만 한 나 는 더 이상 초록아줌마를 만나게 해 달라고 빌지 않아도 당당하게 삶 앞에 맞설 용기를 얻는다.
더 이상 반 아이들이 건네는 말에 침묵을 지킬 필요도 없어졌다.

감명 깊은 문장 : 나의 작전은 `쿨!`이다.
특히 학교라는 세계에서 살아가기 위해서는 쿨한게 아주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중학교에 들어오기 전에 두 가지 원칙을 정했다.
첫째, 쿨하게 살아간다.
둘째, 친구를 사귀지 않는다.
2학년이 된 지금까지 그럭저럭 잘해 온 것 같다.
원칙대로 친구는 한 명도 사귀지 않았다.
나름대로 쿨하게 살아갈 작정이다.
왜 이렇게 결심했느냐고 그녀의 작전이 정말 이상하게 보이는 이유는 무엇 때문일까 난 아직 이런 경험을 하지 못해 그녀의 마음을 잘 이해하지 못하는 것도 사실이다.
그녀는 혼자 당당하고 쿨하게 학교생활을 한다.
그녀의 당찬 모습에서 웬지모를 존경심이 느껴진다.

느낀 점 : 나는 평소에 `쿨`하게 살고 싶으나, 번번이 `쿨`하지 못한 자신에게 연민의 정을 느껴야 했으므로, 처음부터 난 그 아이의 `쿨`함에 매력을 느꼈다.
중학교 2학년인 주인공 여자아이는 초등학교 5,6학년 시절 같은 반 아이들에게 괴롭힘을 당한다.
초등학교 때부터 왕따를 당하는 그녀. 그녀의 가치관과 여러 가지 생각들이 그 때부터 삐뚤어지게 된 것 같다.
그 사.. (첨부#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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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불균형이란 책을 읽고 줄거리 (첨부#1)
출처 : 탐구스쿨 자료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2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불균형이란 책을 읽고 줄거리
파일이름 : 불균형이란 책을 읽고 줄거리.hwp
키워드 : 불균형이란책을읽고줄거리,불균형이란,책,읽고,줄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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