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장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 -독후감상문
이 책은 난장이네 집은 도시빈민층이 사는 서울시 낙원구 행복동 마을에 사는 난장이와 그의 아들 딸 영수, 영호 , 영희 가 나온다. 이 책은 세부분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첫 번째 글은 첫째 영수의 관점에서 쓴 글이다. 영수의 이야기는 난장이의 집의 강제 철거로부터 시작된다. 가난 속에 살고 있는 환경 속에서 겨우겨우 지은 한 채의 집. 아버지와 어머니가 고생고생 끝에 지은 집이 새로운 아파트를 짓는다고 집을 철거를 하라는 철거계고장이 날아온다. 돈도 없고 땅도 없어 쫓겨나면 생활을 유지하기 힘든 이들이다. 가정을 지키지 못하는 아버지의 처절함과 공부를 배우고 싶어도 배우지 못하고 일을 하는 영수의 안타까운 모습이 나온다. 공부를 하고 싶은 의욕은 넘쳐 흘러도 영수에게는 가해지는 압박이 너무 크다. 그러나 영수는 다른 집안과 다를 것 없는 장남이다. 그러기에 아버지 대신 가족을 이끌어 나가기도 해야 한다. 그래서 영수의 삶은 더 괴롭고 더 힘들지도 모른다. 두 번째로는 영수 다음으로 영호의 이야기로 시작된다. 영수는 영호와는 달리 반항적인 면이 있는 것 같다. 이번 이야기에도 역시 첫 번째와 이어져 어려운 상황이 계속하여 전개되어 간다. 땅을 사는 매매업자들에게 조금만 더 높은 가격으로 사기 위해 조금 더 기다리고 또 기다려 처음보다 10만원 비싼 가격으로 팔게 된다. 집을 허물기 바로 전 지섭은 고기를 사온다. 그래서 고깃국과 밥, 구운 고기를 내와서 그 집에서의 마지막 가족들과의 식사를 함께 한다. 너무나 가슴 아픈 장면이다. 모두 조용히 밥을 먹는다. 부서진 담 가운데에 있는 문으로 모든 가족들이 나온 후에 그 집은 모두 무너졌다. 이 때 지섭 군이 어떤 사나이에게 던진 말이 있다....
제목: 난장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
이 책은 난장이네 집은 도시빈민층이 사는 서울시 낙원구 행복동 마을에 사는 난장이와 그의 아들 딸 영수, 영호 , 영희 가 나온다.
이 책은 세부분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첫 번째 글은 첫째 영수의 관점에서 쓴 글이다.
영수의 이야기는 난장이의 집의 강제 철거로부터 시작된다.
가난 속에 살고 있는 환경 속에서 겨우겨우 지은 한 채의 집. 아버지와 어머니가 고생고생 끝에 지은 집이 새로운 아파트를 짓는다고 집을 철거를 하라는 철거계고장이 날아온다.
돈도 없고 땅도 없어 쫓겨나면 생활을 유지하기 힘든 이들이다.
가정을 지키지 못하는 아버지의 처절함과 공부를 배우고 싶어도 배우지 못하고 일을 하는 영수의 안타까운 .. -독후감상문
..... (중략:첨부파일 클릭 바랍니다)
![난장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2]_hwp_01_.gif](http://www.tamguschool.co.kr/VIEW/난장이가%20쏘아올린%20작은%20공[2]_hwp_01_.gif)
제목 : 난장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 -독후감상문
출처 : 탐구스쿨 자료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2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난장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
파일이름 : 난장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 2 .hwp
키워드 : 난장이가,쏘아올린,작
[추천자료]
-
아내를 모자로 착각한 남자 아내를 모자로 착각한 남자-
알베르 카뮈의 이방인을 읽고 이방인-
심청전을 읽고나서-
교실밖 지리여행을 읽고 사회독후감 교실밖지리여행을 읽고-
♠에밀을 읽고♠ 에밀을 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