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보처럼 공부하고 천재처럼 꿈꿔라를 읽고나서 독후감 바보처럼 공부하고 천재처럼 꿈꿔라 -감상문
바보처럼 공부하고 천재처럼 꿈꿔라를 읽고나서 독후감 바보처럼 공부하고 천재처럼 꿈꿔라
바보처럼 공부하고 천재처럼 꿈꿔라.
신웅진 - 명진 출판사
이 이야기는 지금은 유엔 사무총장이 되신 반기문 사무총장의 일생을 담은 책이다.
이 책의 작가인 신웅진씨는 외교통신부 담당 기자이다.
평소 반기문의 성실하고 겸허한 인품 때문에 이 글을 쓰게 되었다고 한다.
이 책을 읽은 나도 반기문이라는 사람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되었고, 인상깊었다.
그에게 알만은 길은 딱 외교관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반기문은 어린 시절 집안사정이 어려워지자 동생 두 명과 집안일을 맡아하면서 돼지까지 키웠다.
먹이를 주고 비료를 이웃 논밭에 나누어주며 생활했다.
하지만 학교에서의 반기문은 사뭇 달랐다.
충주에서 반기문은 꽤 알려진 영재였다.
영어를 제대로 배우고 싶었던 그는 선교사로 온 미국인 부부에게 직접 찾아가서 대화를 하면서 영어를 배웠다.
그러던 중 반기문이 고등학교 때 비스타라는 미국 연수 시험에 1등으로 통과하여 우리나라에서 4명의 학생들이 미국을 갈 수 있게 되었다.
반기문은 한국에 돌아와서 외교관이라는 꿈을 가지게 되었고, 서울대 외교학과에 합격하였다.
대학교에 들어가서도 반기문의 겸손함은 사람들이 그에게 호감을 갖게 하였고, 대학교 2학년 때 군대에 가서도 상관의 영어교사로 편안한 시절을 보냈다.
군 제대 후 외무고시를 통과한 그는 외무부 연수에서 1등으로 통과했다.
본격적으로 외교관의 업무를 시작한 그는 첫 근무지인 인도에서 그의 평생 멘토인 ‘조신영’총영사를 만나게 되었고, 그에게서 많은 것들을 배웠다.
한국에 돌아와서 그는 선배들을 모두 제치고 초스피드 승진을 하게 되었다.
겸손한 그는 동료들과 선배들에게 미안하여 직접 편지를 써서 돌리기도 하였다.
선배들과 후배들 모두 그와 일하기를 운했고 그를 격려해주었다.
그런 그가 장관이 되었을 때, 그는 유엔사무총장선거에 나가게 되었다.
정부는 적극적으로 그를 밀어주었고, 예전 유엔에서 근무할 때 친분을 쌓아뒀던 사람들이 그를 많이 도와주었다.
모두들 반기문이 될 것 이라는 상상조차 하지 못하였는데, 그는 당당히 제 8대 유엔 사무총장으로 임명되었다.
반기문은 꽤 근사한 사람이었다.
공무원이라는 직업에 알맞게 청렴하고 결백하게 세상을 살아갔고, 대인관계에서 그는 모든 사람에게 정성을 보였다.
작은 인연까지도 소중히 여길 줄 알며, 친절하게 배려하는 자세에서 난 진정한 멋의 모습을 보았다.
원래 반기문에 대해 자세히 알지 못하였는데, 이 책을 읽은 난 진정으로 그를 존경하게 되었다.
먼저, 그의 어린 시절. 그는 집안일을 직접해야하는 상황에서도 동생들과 우애 좋게 같이 일을 했다.
그러면서도 그는 항상 1등을 놓치지 않.. -감상문
..... (중략:첨부파일 클릭 바랍니다)

제목 : 바보처럼 공부하고 천재처럼 꿈꿔라를 읽고나서 독후감 바보처럼 공부하고 천재처럼 꿈꿔라 -감상문
출처 : 탐구스쿨 자료실
[문서정보]
문서분량 : 2 Page
파일종류 : HWP 파일
자료제목 : 바보처럼 공부하고 천재처럼 꿈꿔라를 읽고나서 독후감 바보처럼 공부하고 천재처럼 꿈꿔라
파일이름 : 바보처럼 공부하고 천재처럼 꿈꿔라를 읽고나서 독후감 바보처럼 공부하고 천재처럼 꿈꿔라.hwp
키워드 : 바보처럼공부하고천재처럼꿈꿔라를읽고나서독후감바보처럼공부하고천재처럼꿈꿔라,바보처럼,공부하고,천재처럼,꿈꿔라,읽고나서,독후감
[관련자료]
-
`바보처럼 공부하고 천재처럼 꿈꿔라`를 읽고 반기문 독후감 바보처럼공부하고천재처럼꿈꿔라-
수학도서 - 세상밖으로 날아간 수학 수학-
수학도서 - `세상밖으로 날아간 수학`을 읽고 수학숙제^^ㅋ-
`나비를 잡는 아버지` 를 읽고 나비를잡는아버지-
바리데기를 읽고나서 일반독후감 바리데기를 보고나서-
다르게 사는 사람들을 읽고 학교독후감 다르게 사는 사람들-
너외롭구나 너외롭구나-
기억속의 들꽃 기억 속의 들꽃-
개미를 읽고 나서 개 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