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 30분 누구나 다이어트
안다정.안다미 지음 / 레시피팩토리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인 안다정, 다미님의 [저녁30분 누구나 다이어트]의 가장 좋은 점은 '맛있는 식사를 즐기고, 운동하면서 건강함을 관리' 할수있다는 점을 꼽을 수 있습니다.

왜 다이어트를 시작했는지 설명하는 첫 도입부터 너무 재밌게 읽혔는데, 다이어터들에게 적인 탄수화물 혹은 간식등을 무조건 먹지말라고 하기보다는 대체 음식물이나 같은 재료로도 칼로리를 줄일수 있는 조리방법까지 친절한 설명이 더욱 인상적이였으며, 필라테스 강사인 이력을 십분 발휘해서 홈트까지 겸할수 있는 '일석삼조'의 건강한 다이어트 가이드라 추천하고 싶은 도서입니다.


대부분 다이어트는 평생을 해야하는 체질이 많기때문에 '맛있게' 먹을 수 있어야 지속할수 있다는 것을 전제로, 간단하지만 맛있게 먹을수 있는 15분 다이어트 레시피와 먹은후 몸을 가볍게 만들어주는 15분 홈트로 짜여져있는 [저.누.다]는 하드트레이닝 혹은 과도한(?) 다이어트 식단이 아니여서 누구나 부담없이 시작할수 있고, 원하는 만큼의 효과가 없다하더라도 다정쌤의 식단은 왠지 죄책감(다이어터들이 식단조절에 실패후 폭식등으로 이어지는)없는 레시피라는 믿음이 있는지라 지속가능하다는 것 또한 다이어터들의 지지를 받는 이유가 될듯 합니다.


요리하는 필라테스강사라는 수식어가 있는 다정쌤의 간단하지만 한끼를 제대로 즐길수 있는 다양한 레시피, 특히 샐러드, 밥면빵 파트, 스페셜 메뉴 그리고 간식까지 60여가지 레시피가 있어서 너무 좋았네요. 개인적으로 저는 빵을 너무 좋아해서 도저히 끊기 어려운데, 자제하느라 스트레스를 받는것보다 통밀빵이나 두부패티등으로 대체할수 있는 레시피와 특별한 재료가 아니라 냉장고에 있는 흔한(?) 재료로도 맛있게 먹을수 있는 다양한 팁도 큰 도움이 됩니다.

여기서 또하나의 장점은 맛보장으로 다이어터들 뿐만아니라 온가족이 함께 먹을수 있는 레시피라는것도 중요 포인트가 될듯 하네요. 건강한 재료들이기에 아이들 영양관리에도 굿~ 남편 간식에도 굿~


마지막으로 15분 홈트부분은 초보자들도 따라 할수 있는 간단한 트레이닝으로 사진과 QR영상을 이용하여 일자별, 신체부위별 홈트를 10일 셋트 커리큘럼으로 되어있어서 꾸준히 해보려고 합니다. 누군가에게 맞춰진 트레이닝이 아닌 나에게 맞는 다이어트식단과 홈트를 짜볼수 있으니 차근차근 시작해보면 좋을것 같아요.

코로나라는 대재앙을 맞은 요즘, '건강'이 가장 큰 이슈인만큼 당장의 효과보다는 건강함을 유지할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는게 가장 중요할듯 합니다.

다가오는 봄과 여름을 대비해 지금부터 '건강한 다이어트 30분' 시작해보는 건 어떨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