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노력 혁명 - AI 시대, 느리게 배우지 말고 빠르게 복사하라
이토 요이치.오바라 가즈히로 지음, 최화연 옮김 / 김영사 / 2025년 10월
평점 :
어느 인터뷰에서 목사님이 설교준비를 하면서 AI의 깔끔한 설교초안에 목사님이 첨삭한다는 얘기를 듣고 '세상은 계속 변하고 있다'는 것을 실감했는데요, 가끔은 나를 제외하고 모든것이 너무 빨리 발전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때가 있습니다.
2022년말 챗GPT의 등장으로 술렁거렸지만 나와는 무관한 일이라고 생각했고, 나름 창작이라는 명분으로 AI가 경계를 넘어오지 않을거라 믿었지만, 3여년이 지난 지금 그런 오만한(?) 생각은 여지없이 깨졌습니다.
몇년사이 정교해지고 더 방대해진 지식으로 무장한 AI를 잘 활용하는 후배와 동료들이 한발 앞서 나아가고 있는 지금, 전통적인 의미의 '노력'에 머물러있다는 것은 '디지털 도태'라는 것을 의미하기에 AI활용은 필수불가결의 요소일듯 합니다.
AI를 비롯한 디지털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노력'의 시대적 의미를 재정립하고, 챗GPT의 활용법과 나에게 적용할 다양한 기술 그리고 AI와의 동행으로 이어질 성장까지 [노력혁명]을 통해 살펴보며,
생성형 AI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수 있기에 추천하고 싶은 도서로 자료수집이나 문서작성같은 단순함을 넘어 아이디어 키맨의 역할까지 수행하는 생성형 AI를 배우지 않을 이유가 전혀 없으며, 이제는 내가 그것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나의 역할과 입지가 달라질터 입니다.
시작이 빠르던 늦던 현 시대의 흐름에 발맞추기 위해서는 반드시 알아야하는 AI인만큼 선행자들의 10년을 배우고, 더 발전된 나를 만들어가길 바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