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누면 따뜻한 집밥 - 요리 연구가 이난우와 배우 남보라의
이난우.남보라 지음 / 나우쿠킹 / 2020년 12월
평점 :
절판
배우로써의 남보라양을 TV에서만 보아왔지만, 오랫동안 봉사활동을 하면서 나눔을 실천하고 있었는줄은 몰랐네요. 얼굴도 미인인데, 마음은 더 예쁘시네요~
같은 레시피로도 '손맛'에 따라 맛이 다 다른데요, 이난우 쌤은 정량계량으로 초보자들도 따라하기 쉽다(?)는 점과 구하기 쉬운 재료, 복잡하지않은 조리법을 장점으로 꼽을수 있을것 같습니다.
특히 집밥에서 빠질수 없는 밑반찬, 급하게 서용할수 있는 만능양념장과 손님이 오셨을때 대접할 수 있는 고추장 크림파스타나 떡갈비같은 일품요리등 다양한 주제의 레시피로 요리9단부터 요리초보까지 활용가능하고, 자기만의 팁을 더하면 더욱 풍성한 상차림을 만들수 있네요.
알고 있던 요리도 이난우 쌤의 레시피로도 만들어보고 나름 맛 비교하는것도 재미있을듯 합니다.
코로나펜데믹으로 바깥출입이 어려워지고, 거리두기 2.5단계가 길어지어지다 보니 집밥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지라, 그나마 알고있는 레시피가 거의 다 나온상태여서 더 반가운 [나누면 따뜻한 집밥]입니다.더군다나 책의 수익금도 요리점자책과 미혼모를 위한 쿠킹클래스 등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으로 간다니, 이난우 선생님의 레시피도 나눔 받으면서, 또다른 나눔에 참여할수 있는 좋은 취지의 도서라 더욱 추천하고 싶은 레시피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