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맛있는 커피 레시피 - 당신의 카페를 빛낼, 프로페셔널 바리스타 추천 필수메뉴 93가지
한국커피산업진흥연구원 지음 / 아이비라인 / 2013년 9월
평점 :
커피맛을 전문가처럼 잘 분석할줄은 모르지만, (어설픈 ^^;)커피마니아임을 자부하는 1인으로 '프로페셔널 바리스타가 제안하는 필수메뉴 93가지'라는 부제가 붙어있듯이 가장 큰 장점을 꼽자면, 다양한 메뉴를 배울수 있는것일듯 합니다.
특히, 초보카페 운영자에게는 가장 기본이 되는 베이직 메뉴부터 스페셜티같은 나만의 시그니처 메뉴를 만들어 볼수 있는 다양한 음료레시피를 품고 있어 자신있게 추천할수 있는 레시북입니다. 발간된지는 좀 된 연식있는 커피레시피지만, 그만큼 기본에 충실한 메뉴들로 구성되어 있고, 각 메뉴 하단에 팁과 응용하기의 추가 팁 그리고 커피와 어울리는 디저트 혹은 곁들일 사이드메뉴에 언급도 단순한 커피레시피북을 넘어 카페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창업에 필요한 기구나 비용등 스타트업에 필요한 내용도 수록되어있어 초보카페 사장님이라면 기억해두면 좋을 어드바이스 노트이기도 하네요.
게다가 근래에는 집에서 나만의 카페로 즐기시는 분들도 상당수 늘어나는 추세라 영업용인 아닌 개인소장용으로도 더욱 환영받을만한 레시피북일듯 합니다. 각 음료마다 만드는 방법을 상세컷으로 제시하여 초보자들도 충분히 쫓아갈수 있으며, 커피뿐만 아니라 에이드나 빙수등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음료를 직접 만들어보고면서 나만의 시그니처음료 레시피도 개발해볼수 있는 재미도 있더군요.
자그마한 한 잔의 커피에서 만끽하는, 커피를 즐길줄 아는 사람만의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끝으로 스타벅스나 커피빈같은 대형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커피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거리에, 자신의 이름 혹은 자신만의 레시피로 승부를 거는 작은 카페와 디저트가게가 조금씩 늘어나고 있다는건 우리네 입맛이 이제는 차별성과 전문성을 인정한다는 뜻이기도 하기에, 단골의 입맛과 취향을 기억해주고 신메뉴 개발의 시음을 부탁하는 ^^ 더 정겹고 친근하게 느껴지는 소규모 카페 사장님들께 '힘내시라' 화이팅 응원을 하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