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뜨겁게 사랑하고 차갑게 다루어라 코스톨라니 투자총서 1
앙드레 코스톨라니 지음, 한윤진 옮김 / 미래의창 / 2015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오래전 소액이지만, 나름은 큰맘먹고 주식을 해보겠다고 덤볐을때 ‘묻어두면 된다’는 선배의 조언에 잊고지내자 묻어두었더더니, 진짜 묻혔던(상장폐지, 사업체가 없어짐) 후로 주식은 하면안되는걸로 치부하고 그후로는 관심이 있어도 더는 주식을 하지 않았지만, 누가누가 돈을 벌었다더라 하는 얘기가 들리면 귀가 팔랑팔랑 솔깃할수밖에 없네요.

워낙에 투자지침서로 유명하기도하고, 이미 오래전에 출판된 책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읽히고 필독서로 사랑받는 이유는 '정직한 투자의 원칙'을 제대로 지키고 있는 내용때문이리라 생각이 듭니다.
이제 첫발을 딛는 초보투자가가 반드시 알아야하는 기본 지침의 내용을 충실히 담고 있을뿐아니라, 베테랑들도 종종 읽으면서 초심의 마음을 잃지않도록 담금질 할수 있는 내용아닌가 합니다. 특히 소신파가 가져야할 덕목(4G_돈/생각/인내/행운)과 마지막에 나오는 10가지 권고사항, 10가지 금기사항(이를테면 돈을 쫓지말라 / 장기투자의 의미로 멀리보라 / 증권거래소는 머리로 돈을 버는게 아니라 엉덩이로 돈을 버는것이라는 인내를 강조하는 어드바이드)은 비단 주식시장뿐만 아니라 우리의 일상에도 매치시킬수 있는 이야기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경제에 어두운 경제까막눈의 1인인지라, 어렵게 풀어쓴 책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생각보다는 마지막까지 읽는데 시간이 좀 걸리긴했으나 투자나 경제관련해서가 아니여도 충분히 참고할만한 어르신(?)의 조언들이 저한테는 와 닿았습니다. 중간중간 코스톨라니식의 블랙유머코드도 발견하는 재미도 있고~

당장 투자가가 되지않더라도 읽어두면 좋을 투자지침서로, 인생지침서로도 손색없는 내용이라 추천하고 싶은 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