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루 1분 한자게임 - 말의 품격이 달라지는 ㅣ 하루 1분 게임 시리즈
YM기획 엮음, 김연숙 감수 / 베프북스 / 2018년 11월
평점 :
예전에는 신문이나 잡지등도 한자를 많이 사용해서 학창시절에 배우고 익힌 한자들을 활용할수가 있었는데요, 근래는 종이신문도 거의 보지않는데다가 한자사용도 극히 드물어지는것도 사실입니다. 그러나 중의어나 동의어 사용에는 한자가 필수적일수밖에 없는데 눈에서 멀어지니, 마음에서도 멀어진다고 ^^; 점점 알고있는 한자마저 잊어버리고 있는 상황에 더없이 좋은 한자교본이 될듯합니다.
하루 1분 간단히 익힐수 있는 단어를 위주로 시작하고 동의어 혹은 중의어등 헷갈리기 쉬운 단어와 언젠가부터 아이들이 말을 배울때처럼, 눈으로는 읽을수는 있는데 막상 써볼려고 하면 획수나 순서가 엉망일때가 생기는데, 다시 차근차근 익힐수 있어 좋네요.
계획적으로 짜여져있는 컬리큘럼대로 1주~52주까지 스트레스없이 풀면서 한자에 대한 지식도 늘지만, 문화교양 업그레이드도 좋은 덤이 될듯 합니다. 무엇보다 출퇴근시간이나 짧은 시간을 활용할수 있고, 즐기면서 익힐수 있다는 점이 가장 친근하게 다가오는 장점이네요.
다시 시작하는 한자공부, [하루 1분 한자게임]으로 시작해봅니다~
프리뷰에서도 언급했듯이 꼭 한자를 잘 쓰고, 잘 읽어야만 하는것은 아니지만, 중국의 영향을 받은 우리나라로써는 한자를 뗄래야뗄수 없는 불가분의 관계이기도 하기에 기왕이면 알아두면 좋을 한자공부라 생각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