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누구나 거꾸로 설 수 있다 - 몸이 뻣뻣해도 운동신경이 없어도 4주 만에
김다혜 지음 / 비타북스 / 2018년 12월
평점 :
요즘은 유투브 동영상이나 개인sns채널을 이용한 홈트가 강세이다보니, 홈트입문자들은 어느쌤을 따라해야할지 혹은 어느 책을 교본으로 삼아야할지 선택의 폭이 넓어져서 오히려 난감할때도 있을듯 합니다.
파워 인스타이자 요가 인플루언서인 저자 김다혜님의 [누구나 거꾸로 설수 있다]는 요가의 왕이라 불리는 '헤드스탠딩'을 목표로 하루 10분씩 4주전략 컬리큘럼으로 짜여진 요가트레이닝북으로 홈트초보자도 배울수 있도록 차근차근 설명되어있어 저같이 독학으로 트레이닝하는 분들에게는 큰 도움이 될듯합니다.
장시간 컴퓨터앞에 앉아있는게 일상생활인 저같은 경우도 거북목 + 어깨통증 + 다리부종 + 소화불량까지 합쳐진 만성환자인데다 자세 또한 좋지못해서, 많이들 권하시는 필라테스를 홈트로 시작했었습니다. 매일매일 꼬박꼬박은 아니지만, 꾸준히 할려고 노력중이랍니다. ^^;
이번에 접하게된 '헤드 스탠딩'은 솔직히 어설프게 했다가 오히려 목이나 허리에 더 무리가 될까봐 할 엄두조차 내지못한 트레이닝인데, [누구나 거꾸로 설 수 있다] 덕분에 조금쯤은 맛보기로 시작할수 있을것 같아 기대가 됩니다.
특히 만유인력을 거스르고 역자세를 취함으로써 지금까지 한쪽으로 쏠린 장기와 피부등에도 효과를 미친다는 얘기에 솔깃할수 밖에 없더군요. 나이가 들면서 흘러내리는 뱃살과 팔뚝도 문제지만, 근래 신경쓰이기 시작한곳이 바로 심술보처럼 보이는 얼굴의 볼살때문에 고민이었는데요, '헤드 스텐딩'으로 효과를 볼수 있다는 말에 기대가 UP되네요~
헤드스탠드 첼린지 4주 프로그램은 간략하게 몸의 무게중심을 잡아줘야 할 상체강화(Week1) - 균형을 잡아줄 복부와 허리중점코어(Week2) - 전신의 균형을 위한 밸런스동작(Week3) - 헤드스탠드 도전(Week4) 그리고 레벨업 역자세의 컬리큘럼으로 짜여져있고, 기본 스트레칭부터 시작해서 올바른 자세와 틀린자세를 정확하게 짚어줘서 입문자들도 어렵지않게 도전할수 있을듯 합니다.
게다가 홀로홈트족에게 가장 큰 적은 자기자신이기때문에 기간이 길어질수록 실천하기가 더 어려운법인지라, 4주 한달이라는 한정된 기간은 좋은 당근이 될수도 있겠다 싶네요. 정해진 기간안에 승부를 보겠다는 도전의욕도 활활~ 나의 지방들도 활활~ 타오르면 좋겠다는 희망을 품어봅니다. ㅎ 덤으로 건강도 좋아지고, 피부까지도 좋아진다면야 이보다 더 좋을순 없을듯 하네요.
추워진 날씨때문에 야외활동이 뜸해지고있는 요즘, 하루 10분 투자 홈트로 건강도 챙기면서 올바른 자세교정으로 탄력있는 바디라인의 두마리 토끼를 잡을수 있도록 [누구나 거꾸로 설수 있다 _헤드스탠딩]으로 시작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혹여 헤드스탠딩에 두려움이 있다하더라도, 지속적인 스트레칭으로 몸의 밸런스을 맞춰 틀어진 자세교정과 군살를 빠지게해 몸의 라인도 예뻐질수 있다면 그것만으로도 충분한 효과가 있으리라 믿어의심치 않습니다.
한달 후 그리고 봄이 기다려지게 하는 [누구나 거꾸로 설 수 있다]입니다~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