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침내, 통증 잡다
심규화 지음 / 베가북스 / 2018년 10월
평점 :
컴퓨터관련 일을 하다보니, 늘 컴퓨터앞에 앉아있게 되는데요, 자세를 바로 한다해도 장시간 앉아있다보면 흩트러질수밖에 없는 현실입니다. 운동량은 적고, 자세가 좋지못하니 전체적인 신체발란스가 않맞을수 밖에 없는것 같아요.
어깨결림에, 늘 굽어있고, 손목터널증후군과 손가락 관절까지 영향이 미치고 있는 실정입니다. 급한대로 통증이 심해지면 한의원에서 침을 맞고는 했습니다. 하지만 이 역시 일시적인 편이라 컨디션 조절에 신경을 쓰게 되네요.
[마침내 통증 잡다]는 도서관에서 먼저 보게된 책입니다. 살펴보니 각 부위별, 상황별 통증을 다스리는 운동법이라 여러모로 도움이 될 동작들이 많더군요. 무엇보다 맨몸으로 가능한 동작들이 많아서 좋았습니다. 요즘은 홈트하시는 분들도 많아서 폼롤러나 마사지볼등 다양한 기구들을 갖추고 계신분들도 많지만, 저처럼 맨땅에(?) 헤딩하는 사람들도 많은만큼 추가의 소비없이도 통증완화에 도움이 되는 좋은 동작들을 배워볼수 있어 좋았네요. ^^
가장 경제적인 통증가정의학 닥터라고나 할까요~ 완전히 완쾌되거나 하기는 어려울수 있겠지만, 자신에게 가장 필요한 부분을 다스릴수 있는데다, 지금은 괜찮지만 안좋아질수도 있는 위험부위애 대해서도 미리 공부할수 있는 내용이기도 해서 가정에 한권쯤있으며 마음 든든한 도서라는 생각이 드네요. 가족이 모두 볼수 있는 내용이라 상비책으로 추천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