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킹 마니아 레슨 - 베이킹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해결해 주는 베이킹 마니아 레슨 1
타케다 카오루 지음, 권효정 옮김 / 유나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베이킹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해결해 주는
[베이킹 마니아 레슨] 책을 소개합니다.

사실 제목만 보고 낚시성 아닐까 하는
생각을 했었어요.
그런데 제 의심이 무색하게끔
내용이 알차서 첫 페이지 열자마자
몇시간동안 집중해서 봤네요ㅎ

 

저자의 프롤로그를 꼭 읽는 편인데
어쩜 이렇게 베이킹하는 사람들의
마음을 긁어주시는지 공감하며 읽어내려갔네요.

 

베이킹하면서 실패라는 경험을 안해보신분은
없겠죠? 그럴때마다 왜 실패한걸까 하는 궁금증에
책을 찾아봐도 완벽한 완성품과
곁들여진 만들며 주의할 점만 있을뿐
실패의 원인을 찾기는 힘들었어요.

성공방법만 알려주고 실력이나 지식이 제각각
다른 사람에게 레시피만 덩그러니주면
결과물은 다를수밖에 없지 않을까요?
그런데 이책에서는 실패의 원인을 알려주고
방법을 제시해주니
실패경험도 다 내껄로 만들수 있어요.

 

기본레시피에 검증에 검증을 거듭한
여러가지 상황으로 바꿔서 결과를 내놓은
결과물들이 실려있고요.

 

베이킹 주요재료에 대해서도
자세히 풀어 놓았어요.

 

어렵다 느낄수 있는 베이킹용어도
사진을 곁들여 설명해주니 이해가 더 쉬운듯요.

샤브레 만드는 방법인데
보통은 동글하게 모양잡아서 휴지시켰는데
틀로  찍어서 만드는건 저는 처음 봤어요ㅎㅎ

 버터의 질감에 따라서 어떻게 다른지도
한눈에 비교되죠^-^

 

여러가지 Q&A가 한가지 경우만이 아니라
다양한 경우의 수로 제시되어 있고
그에 따른 결과도 알기 쉽게 정리되어있어요.

 

 

저는 베이킹책을 살때는 품목중에
한가지라도 마음에 드는게 있으면 사는데요.
이 책은 처음부터 끝까지 정말 재밌기도 하고
도움도 많이 되었어요.
물론 책을 다 봤다고 해서 무조건적인
성공은 힘들겠지만 적어도 내가 왜 실패했는지
알게 해줄수 있는 책이라 자부합니다.
[내가 왜 실패했을까] 라는 의문이 드셨던 적이
있다면 [베이킹 마니아 레슨]책을 적극추천드립니다.
주의)빵내용은 없어요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