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움과자 클래스 - 슬픈하품의 따뜻한 홈베이킹
이지혜 지음 / 시대인 / 2019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슬픈하품님은 워낙 유명하시기도 하고
구움과자에 관한 책이라서 받기전부터
기대가 가득했던 책이랍니다.


part1
아몬드 흑당쿠키부터 시가렛쿠키까지
다양한 쿠키레시피가 13가지 품목이 실려 있어요.


part2
표지부터 시선강탈했던
피낭시에 10가지 레시피가 있는데요.
요즘 구움과자가 인기인 만큼
피낭시에도 관심이 많았었는데
맛있는 레시피가 가득하더라고요^-^


part3에는
언제나 사랑받는 마들렌 9가지 레시피가 있어요. 
글라사주한 마들렌부터 잼이 들어가는 레시피까지
다양하게 실려 있습니다.


part4
8가지 스콘 레시피가 있어요.
요즘 스콘 자주 만들어서 그런지
더더욱 반가운 품목들입니다ㅎㅎ

part5에는
머핀&브라우니레시피 8가지가 있는데요.
하나같이 다 맛있을것 같은 레시피에요ㅎㅎ

part6
파운드케이크 5가지 레시피
다양한 재료와 함께 실려 있어요.

part7
다쿠아즈 6가지 레시피
다양한 필링레시피까지 세트로 나와 있어요.^-^


슬픈하품님 레시피는 믿고 만드는 레시피라
없는 재료는 사고 있는 재료 끌어모아서
두가지 먼저 만들어 보았어요~

치즈는 파마산치즈 하나 넣고 만들었는데
다양한 치즈맛이 나는 풍미 가득한 스콘이
만들어져서 신기했어요.
담백한듯 하면서 풍미좋은 스콘이에요.


쉽게 접할수 있는 재료임에도
한번도 만들어본적도 먹어본적도 없었던
당근머핀도 한번 도전해보았어요.
둘째아이가 머핀에 당근을 넣는다고 하니
질색했었는데 직접 먹어보더니
머핀한개를 순삭했더라고요ㅎㅎ
머핀속에 들어가는 호두도 맛있고
토핑으로 올리는 크림치즈도 조화가 좋았어요.
말린 당근이 없어서 아쉬운대로 당근젤리를
올렸는데 나름 귀여운듯요ㅎㅎ

요즘 구움과자가 유행이기도 하고

관심도가 높은 품목인데
이렇게 책 한권으로 클래스 수준의 레시피를
만들어볼수 있으니 정말 좋은것 같아요.
선물할때도 좋은 레시피가 가득해서
잘 활용할수 있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