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English Grammar in Use (2판) - With Answers
Raymond Murphy 외 지음 / Cambridge University Press / 1994년 9월
평점 :
품절
영문법을 영어로 풀이해 놓았다면.. 모두들 한번쯤 어렵겠구나라는 생각을 하겠죠? 하지만.. 의외로, 쉽고.. 무엇보다도.. 아하~!! 하고 무릎을 치는 일이 많아집니다. 영어공부라는 것이 수학이나 과학이 아니다 보니까, 아무래도 분석보다는 습관이나 적응에 기울여야 하는 노력이 더 많다고 생각합니다.
그 많은 노력을 지루하거나 어렵지 않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 이 책입니다.
Basic - intermediate - advanced과정중에서 ingermediate가 어렵지도 쉽지도 않게, 우리나라사람들의 대부분이 접하기 쉬운 과정일꺼에요. 중학생이나 고등학교 1학년들은 Basic정도면 아주 좋을것 같구요. 대학생이나 성인들은 intermediate가 정말 훌륭하죠.
성문종합영어식 문법공부에 익숙해져 있다면 그 틀을 깨고... 영어식 사고로 영어문법을 접할수 있는 기회가 될수 있을것입니다. 무엇보다도 어렵거나 지루하지 않고, 150여개의 단락적 접근이, 본인이 취약한 부분만을 골라서 짧게 짧게 접할수 있다는것도 장점입니다.
막힐 때마다, 그 부분만을 골라서 한챕터씩 본다면 한 챕터보는데 30분정도면 충분하니까.. (excercise까지 합해서) 항상 곁에 두고서, 막힐때마다, 답답할 때마다.. 책을 펼쳐보는 문법에 있어서의 사전과도 같은 역할을 할 수 있는 책입니다. 성문종합영어식 문법구조를 과감히 떨쳐버리고 싶은 분이라면 정말로 강력 추천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