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셋! : 눈부신 탄생 - 새로운 나로 재부팅하라
김필수 지음 / 살림Biz / 200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김필수, [리셋], 살림Biz, 2009.

Reset! 뭔가 일이 잘 진행되고 있지 않을 때 시스템을 초기 상태로 되돌리는 것이다. 이 얼마나 편리한 발상인가? 마음대로 되지 않으면 다시 껐다 켜서 새로운 마음으로 시작하는 것. 그러나 이러한 행위와 발상은 컴퓨터에서나 가능하고 우리네 인생살이에서는 불가능하다고 생각했다. 솔직히 리셋하고 싶은 때가 어느 한두번이었겠는가? 그때마다 리셋했다면 내 인생은 어느 정도 변하였겠지만, 문제는 나만 리셋한다고해서 나와 관계된 다른 사람들의 인식이나 태도, 문제점까지 달라지지는 않을 것이라는데 있었다. 그래서 리셋, 이것이 가능했음에도 불구하고 괜한 걱정 때문에 시도를 안 해봤던 것 일수도 있다.
이 책의 부제는 ‘눈부신 탄생’-새로운 나로 재부팅하라는 문장까지 떡! 하니 붙어있다. 이 책은 인생을 대충 살며 허비하는 이에게, 열심히 사는데도 삶이 바뀌지 않는다며 불평하는 이들에게 모두 기회가 될 만한 책이다. 사실 여러 자기 계발서를 통해 끌어담김이나 생생하게 꿈꾸기 등에 대해서는 이미 충분히 들어서 이론은 충분히 안다고 생각한다. 자기 계발서를 접할 때의 가장 큰 문제는 ‘그걸 누가 몰라?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으니까 그렇지’에 대한 명쾌한 답을 이 책은 제시한다.
어릴 때 하반신 마비를 경험하고 삶의 압박감과 수많은 좌절감을 겪었던 작가는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오랜 고민과 다양한 시도를 한 것으로 보인다. 행복이란 무엇이며 그러한 행복을 어떠한 시각으로 바라보아야 하는지 탐구해왔으며, 진정한 행복을 누리기 위해 진짜 나를 발견하고 진짜 나로서 존재하라는 귀중한 잠언을 제시한다. 작가는 의식변화 전문기업 회사의 일원인데 리셋이라는 개념을 중심으로 삶의 변화, 직장에서의 탁월한 성과 창출 행복한 생활 등에 대해 매우 체계적이고 구체적으로 접근한다.
비트겐슈타인은 “내가 쓰는 언어의 한계는 내 세계의 한계를 의미한다.”고 했다. 말이 열매가 되고 실제로 이루어지는데 귀중한 창조력이 있다고 믿는 작가는 긍정적인 말과 할 수 있다는 확신과 자신에 찬 말을 반복적으로 해야 한다고 말한다. 단 1%도 실패할 것이라고 생각하지 말고 성공을 믿어 의심치 않으며 성공했을 때의 모습을 아주 구체적이고 생생하게 그릴 때 실제로 이루어진다는 것이다. 다른 책에서도 본 개념이었지만 이 책에서는 그 과정 앞에 하나의 과정이 제시된다는 점이 특별하다. 바로 리셋! 지금까지의 잘못과 후회, 오류 등을 지워버리고 성공적인 삶을 꿈꾸며 그 속에 전적으로 빠져 들어갈 수 있게 해주는 중요한 준비 및 결단의 과정인 Reset! 자기 계발서를 읽고 ‘어떻게’해야 하는지 고민했던 독자들에게는 매우 유용한 삶의 지침서가 되리라 확신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