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어 이펙티브 C# - 더 강력한 C# 코드를 구현하는 50가지 추가 전략과 기법, 2판
빌 와그너 지음, 김명신 옮김 / 한빛미디어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C#을 유니티하면서 배우는 김에 

좀 더 효율적으로 짤 수 있지 않을까해서 한 번 봤다.

 

 

 

 

 

 

 

 

 

#책소개

 

더 나은 코드를 작성하는 새로운 지침 50가지(C# 7.0 대응)

C#은 전통적인 .NET 기반 개발에서 유니티 게임 엔진으로 개발 영역을 확대하면서 더욱 주목받고 있다. 또한 자마린으로 다양한 모바일 플랫폼에 대응할 수 있어 수요가 계속 늘고 있다. 이 책은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C#을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팁과 실용적인 방법을 제공한다. 특히 전작인 『이펙티브 C#』에서 미처 다루지 못했던 50개 추가 개발 지침을 선정해 자세히 다룬다.

저자는 자신의 노하우와 함께 개발 커뮤니티에서 제안한 개발 지침까지 고려해 매일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할 강력한 새 솔루션을 제공한다. 전문가의 팁과 실용 예제 코드를 명확하게 설명한 이 책을 읽고 나면, 이미 익숙한 작업도 더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읽고 나니까.. 유니티랑은 관련이 거의 없더라.. ㅎㅎ

간접적으로나마 도움은 된다.

 

 

 

 

 

 


 

# 이 책의 특징

 

 

1. 상세한 설명이 특징이다.

 

역시 처음 본 사람들을 위해서인지 상세한 설명이 나와있다. 그래서 조금 알고 있는 사람들에게 지루함을 줄 수 있지만

그래서 자신이 무심코 놓쳤던 부분도 발견할 수 있었다.

 

 

 

2. 초보자보다 숙련자가 알아듣기 쉬움

 

사실 혼자서 배우는 것, 힘들다. 이 책은 초보를 위한 책이 아닌 숙련자를 위한 책이다. 못하는 사람을 잘하게 하는 책이 아닌 잘하는 사람을 더 잘하게 만들어 주는 책이다. 그 때문에 읽기 전에 알고 읽어야 한다.

 

 

 

3. 외국 도서의 장점인 영어 병기

 

한국도서는 말도 안되게 해석해놓은 것도 있는데 역시 외서라 구글링하기 쉽게 영어랑 병기되어있어서 좋다.

 

 

 

4. 진짜 C#을 오래 쓴 전문가가 집필한 도서

정말 경험담을 썼기에 믿고 읽는 도서이다.  그래서 믿을만 하고 따라갈만 하다.누가 왜 이렇게 했어!! 라고 하면 책에서 하라던데요. 하면 모든게 쉴드가 될듯한 느낌 

 

 

 

 

 

 


 

 

 

 

#후기

++마이크로소프트가 자바를 대신한다는 C#..??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야심차게 준비했지만 아직까진 자바를 이기진 못한 언어..하지만 내가 유니티를 쓰면서 쓴 C#은 정말 좋은 언어였다. 편리한 언어고 직관적이고 사용하기 편했다.라이브러리도 많은 것 같고, 약간 자바랑 다르면서 더 빠른 느낌??? 잘 모르겠다.

 

그래도 이 책에선 유니티보다는 그냥 C#에 대해서 더 자세히 설명했다. 내가 C#을 어디서 더 쓸지는 모르겠지만 참고할 만하다. 



출처: https://luv-n-interest.tistory.com/539 [노는 게 제일 좋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