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당주 투자 무작정 따라하기 - 안정적으로 자산을 불리는 배당주 월급 프로젝트 무작정 따라하기 경제경영/재테크
이래학 지음 / 길벗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을 시작한지 그리 오래되지 되지 않은 초보자로서, 주식에 대한 지식을 조금씩 쌓아나가고자 이 책을 읽어보게 되었습니다. 주식의 기초 중에서도 배당주에 대한 이해가 없던 터라 이 책을 읽고 나면 큰 도움이 될거라 생각했거든요.

배당투자 전 준비운동으로 배당주에 투자해야 하는 이유, 흔히 하는 배당주에 대한 오해, 배당주에 대한 기초 상식에 대한 나용이 수록되어 있었으며, 단순히 배당주를 갖고있으면 조금씩 돈을 주는것이라고 이해한 내 단계에서 계획적으로 복리를 거친 이익내기에 대한 부분까지 생각하는 폭을 넓혀주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배당주의 유형이나 포트폴리오 구성에 대한 팁은 어느 회사에 투자를 해야하는지, 배당주 매수와 매도에 대한 타이밍에 대해 상세히 설명해주고 있어 주식 선택에 대해서도 조금 더 고민하게 해준 점이 좋았네요
 
배당주 투자법으로 우선주와 부동산 투자법인 리츠가 설명되었는데, 초보자로서 미처 관심을 갖지 않았던 부분이라서 유심히 보게 되었고 우선주는 무엇이기에 보통주보다 낮은 가격에 형성되어 있는지와 리츠 투자 방법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설명이 되어있어 이해가 수월했습니다. 
 
여기에 추가적으로 미국 배당주 투자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이 담겨있고 하락장에 강한 고정 배당우선주, 스타일이 다양한 미국 배당 ETF 등에 대한 친절한 안내가 되어있어, 책을 읽을수록 주식을 더욱 공부하고 심도있게 실전에 써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만들었네요.

막연했던 개념과 어설픈 지식들이 실제화되고 구체화되면서, 조금 더 깊숙하게 바라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