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끌고 가는 너는 누구냐 - 개정판 마인드북 시리즈 1
박옥수 지음 / 온마인드 / 201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제목 : 나를 끌고 가는 너는 누구냐

출판사 : 온마인드

정가 : 14,000원

ngo가 : 5,000원 (우수회원 무료 서평 이벤트)

실체험가 :  무료

 

 

오래전에 받은 책인데...

저를 위한 책이 오랜만인지라, 쉽게 손에 잡기가 힘들었습니다.

대학생들의 해외 봉사나 체험등의 사진이 섞인책은

다양한 나라, 다양한 문화를 조금 엿볼수도 있었고...

토막토막 시간에 틈틈이 읽어도 부담이 없었습니다.

소설책처럼 앞 내용을 굳이 되새기며 읽지않아도

읽어가며 내 마음을 다시 되돌아보게하는 내용들...

 

종교가 있음에도...

엄마로서, 회사원으로서의 입장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던 저이지만...

책을 읽는동안 종교적인 부분도 다잡아보게만드네요.

 

종교가 꼭 중요한건 아니라고 봅니다.

저는 제가 좋아서 기독교를 믿고 있지만...

다른 사람에게 강요할 일은 아니라고 생각해요.(전도해야하는데 이런 마인드라... 에궁)

하지만, 인간으로서 나만을 생각하며 사는 사람을 없다고 생각합니다.

나로부터 시작된 내 부모님, 내 남편, 내 아이, 내 형제, 내 친지,내 지인,내 나라, 내가 살고 있는 이 시대의 사람들과 일들까지...

모두가 나로부터 시작됩니다.

나와 연관되지 않은것은 없습니다.

고로 내가 불행하면, 내 가족 내 사회도 건강할 수 없는거겠죠.

내 마음속의 따뜻한 인정을 믿고, 나부터 조금씩 달라지면...

다른 사람이 달라지지 않았다고 탓할 일도 없을테니까요.

 

많은 내용과 일화들이 이런 나로 부터의 생각과 관점을 되짚어보고 바로잡으라고 말하는듯합니다. ^^

 

좋은 책 선물해주신 ngo맘스카페 관계자분과 온마인드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