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셀러 되기 - 초보자도 6개월에 1억 버는
김재환 지음 / 라온북 / 2020년 6월
평점 :
품절


숨어있는 셀러의 욕망을 확실히 구체화시킬수있어요 !!


인터넷 쇼핑몰에 대한 로망을 한번쯤은 누구나 가져본다.

더욱이 그것으로인해 높은 매출을 이뤄낸다면,

꿈같은 일일 것이다.


드라마같은데 보면, 쇼핑몰을 차린 딸이 매출이 하나도 없어서 울상을 짓다가

첫 매출을 올리면 너무 신이 나서 온 가족이 파티를 하고 들뜨고 하는것을

종종 본다.^^


그만큼 쉽지 않은 일이고 어찌보면 막연한 일일것이다.


게다가 쿠팡 같이 큰 규모의 셀러가 된다는 것이 너무 막연할거같았는데

이 책을 읽고 나니 하루라도 빨리 셀러가 되는게 좋은게 아닐까 그런생각만 드네요


셀러가 되기 위한 사람들을 위해 고가의 강연을 들은 느낌이랄까요..

무척 진지하게 차근차근 순서대로 알려주시네요.


 

 

 

 

저자는 이전에 스토어팜을 이용해 판매한 경험을 바탕으로 시작했지만,

여러가지 어려움이 닥쳐 사업을 접고...

부터 시작해서.

이야기가 너무 와닿는다.

그리고 지금은 스토어팜 시대가 아니라, 쿠팡의 시대라고 과감히 말한다.

그 이유그 궁금해서, 어떤 차이가 있는것일까 하면서.

단숨에 책을 읽었다.


사실 팜스토어도 생소한데 제가 거의 매일 이용하는 쇼핑방법이

팜스토어 쇼핑이라는 것도 처음 알았다^^

쇼핑몰이라고 그냥 묶어 알고 있었는데

쇼핑몰의 특징도 알게 되어, 많이 유익했다.

저자는

쿠팡은 그 어떤 플랫폼보다 장점이 많고 앞으로 유명하다고 자부한다.

그래도 지금어서 셀러로 뛰어달라고 강조하는데

진짜 책을 읽다보면, 나도 어서 셀러로 동참해 보고 싶은 생각이 마구 든다^^


 

 

 


어떤 상품으로 시작을 해야할까...


가장 중요한 고민부터 시작한다.  특히나 2019년 코로나 시대이후

언택트시대의 쿠팡!! 이라고 강조할만큼 인터넷 쇼핑은

어마어마 하게 성장했고. 다양화 되었다.

상품도 많고, 차별화되어있어 좀 더 눈에 띄고 좀 더 접근하기 쉽게

다가가야한다.

온오프라인의 쇼핑몰시장의 대형 유통사와 온라인 플랫폼 업체들은

무섭게 성장하고등장한 쿠팡을 의식하고 뒤늦게 인프라 확보에 열을 올리고 있다고 한다.

코로나 시대가 되니 사람많은 곳을 안가게 되고, 실제로 휴지 세제등 생필품 부터

식품까지 인터넷으로 구입하다보니

택배 업체의 물량이 사상최대라고 한다. 그래서 하루도 쉬지 못한 택배기사들이

과로에 피로누적으로 힘들다고도 뉴스에서 보았다.

품목별로 그래프로 상승 추이를 보니,

어마어마 하다.

이러한 물량중 나는 어떤 아이템을 올라야할까...

 

 

 

 

 

 



 

​실제 경험이 없는 사람들은 어디서부터 해야할까 막막한데

저자는 국체청 사업자등록 방법까지 상세하게 알려준다^^



​쿠팡에 어떤 아이템을 가지고 셀러가 되어야 할까...

아이템 마켓에 입점해서 시장조사를 하고,

고민을 해봐야 한다.

아이템 발굴하는 방법까지 아주 친절하게 나와있다.

기존에 없던 것들이 새로 나오기도하고, 급변하는 패턴을 알수 있다.


​상품을 등록해서 판매하는 방법인데,

국내 도매시장을 통한 사입부터,

사업자 등록, 통신판매업 신고..

택배 이용하는 방법까지

정말 상세히 나와있어

진짜 유용하다.

알짜배기 정보가 다 나와있다.


 

판매자 점수는 어떻게 올려야할까...

구체적으로 삽화가 있어서 이해가 쉽게 된다.

판매에 있어서 무척 중요한 점이다.

그리고 쿠팡의 시스템을 완벽히 이해하면더욱쉽게

판매할수있다는 사실..



​쿠팡으로 판매를 10배 올리는 고수의 노하우를 공개.ㅎㅎ

눈이 번쩍 한다.

일반 카페같은데서도 한두번 판매를 해본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알텐데

금방 자기의 글을 묻힌다.

하루종일 글을 올릴수도 없는 노릇인데,

글이 묻히니 조회수가 5회 이하일경우도 있고 조회가 되지 않는 경우도 있다.

이런건 아무리 좋은 물건이라도 판매를 할수 없는데..

쿠팡은 키워드 상위 노출을 위한 비법도 공개한다.

그러려면 어떤 요인이 영향을 주는지..

방법도 다 공개^^

 

 

 

 

 

 

 

​그리고 마지막으로

상표권을 등록해 나만의 브랜드를 만드는 것은 어떨까.

이런 귀한 정보를 다 공개해도 되나 싶게

저자는 모든 정보 오픈해서, 알려주는데

진짜 알짜배기 정보가 넘친다.

상표권등록조회를 해서, 수시로 보고

관심을 가지면, 이것 또한 아주 유용할것같다.

 

쿠팡은 한국의 아마존이다.

실제로 신문에서 아마존에서 판매해 어마어마한 매출을 올리는

 사람들의 기사를 읽은 적이 있다.

판매의 무대가 한국이 아니라, 세계라니.

너무 멋지고 상상이 안된다.

나의 꿈에 한걸음 나아갈 수 있는 자신감과 정보를 많이 얻은거같아 너무 행복하다.


여러매체에서 언택트시대라는 말을 심심치 않게 듣게 된다.대면하는 거래가 아니라,

앞으로는 언택트 시대에 맞게 접촉하지 않는 이러한 거래가 더욱 많이 늘어날것이다.

나도 동참할수있지 않을까 막연했던 생각에

이 책을 읽고 나니 날개를 단거같아서. 너무 기쁘다.

엄청난 정보와 팁들을 책 하나에 알차게 담아주신 그런 귀한 책이다.


 

언택트 오픈사전 오픈사전 

언택트(Untact)'란 '콘택트(contact: 접촉하다)'에서 부정의 의미인 '언(un-)을 합성한 말로,

기술의 발전을 통해 점원과의 접촉 없이 물건을 구매하는 등의 새로운 소비 경향을 의미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