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너라도 그랬을 거야 - 이수네 집 와글와글 행복 탐험기
김나윤 지음 / 김영사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00가지 육아법을 알려주는 육아서보다 더 많은것을 느끼게 해주는 명품 육아서...

동화작가 전이수 이야기 ... 내가 너라도 그랬을꺼야


SBS 프로그램 영재발굴단에서  전이수라는 동화작가를 알게되었다.

모습은 아이인데 그안에 어떤 어른... 어떤 모습이 들어있는걸까.. 궁금해하면서,

저녁을 차리다 말고,, 거실로 나와 한참을 봤던 기억이 난다.


범상치 않은 그림도 그림이지만,

생각하는것이 너무 특이하고 기특하고 훌륭해서 놀랐고,

부모님의 아이들을 품는 모습과 교육관이 너무 특이하고 훌륭하고

많이 놀랐던 기억이 난다.


그런 부모님을 방송에서 잠시 뵈었고,

이번에 책이 출간되면서 다시보았는데..


정말 훌륭한 부모님 아래서 훌륭한 아이가 나오는구나... 다시 한번 느꼈고..


이렇게 하세요. 이런방법은 좋습니다. 하는 명시적인 육아서 보다, 더욱 더 많은것을 알려주고

느끼게 해주어서,

개인적으로 아주 많은 생각을 했던 책이기도 하다.

엄마가 너무 훌륭하고 배울것이 많으신분..

정말 대단하고 훌륭하신분이라서 너무 감동받았다.

만나고 싶은 생각도 들었다.^^


나는 우리애들에게 어떤 엄마일까..

눈앞에 욕심을 채우고 더 많은 것을 얻기만을 바라는 엄마는 아닌지..

다시한번 생각해보았다.




책속에 녹아있는 전이수의 엄마 김나윤씨는..

우리가 흔히 말하는.. 아이를 지원해주는 그런 엄마가 아니신거같다.^^

아이의 영혼까지 공감해주는 그런.. 너무 훌륭한 엄마가 아닐까...


중간중간 있는 그림들이 너무 따뜻하다.


​그림들이 너무 평화롭고 예쁘다.

아주 많은 의미를 포함하는 듯해서.

그 의미를 찾아보는 것도, 소소한 재미가 있다.


 

육아를 하면서 어느집이나 겪는 육아의 의견차를 이수네도

겪었다니, 너무 공감이 갔다.

하지만 훌륭하신 부모님들이라 인정하고 격려하면서 잘 지내오시는것같아서

부럽다.^^


​육아는 기다림이라 하지 않았나...

하지만, 그것이 쉽지 않은 일임을 육아를 하면서 항상 느끼는데...

이수엄마는 그런걸 너무 현명하게 잘 해오셔서,

어쩜 그러실까 싶다.

마음이 평안이 있는 안정된 엄마가 아이를 잘 키울수있구나..

그런 생각도 들면서 좀 더 안정적인 엄마가 되지 못했을까 왜...

하면서 자책도 해본다.

​이수네 아이들이 그린 그림들...

그림을 보는 재미도 솔솔하다.

그림을 무슨 말을 하는것같은 착각이 들정도로

많은 의미를 포함하고 있는 듯해서

많이 궁금하고 호기심이 든다.


 



이수 엄마는 결혼전에 소록도에서 일년을 보내셨는데,

그 때의 경험이 살아가면서 엄청난 영향을 끼쳤다고 기술하신다.

정말,, 쉽지 않은 일...

어떻게 그렇게 대단한 결단을 내리셨을까..

알고 있지만, 선뜻 할수는 없는.. 일...

이수 엄마가 너무 대단해보이신다.



이수가 그린 그림들을 인터넷에서 종종 찾아서 보곤했었는데,

정마 그림 을 보면서 치유가된다는 표현이 딱 맞다.


너무 위로가 되고...

너무 힘이 되고...

너무 공감이 된다.


말하지 않아도 그림으로 공감을 해주고 위로를 받을 수 있다는 것..

이런 것이구나 느낀다.


너무나 훌륭하신 부모님 아래서 너무나 훌륭한 아이들이 자라고 있어서...


감히 따라할수는 없지만...

부러워하면서 나는 어떻게 살고 있나... 하는

돌아볼수있는 계기가 되었다.


백가지 육아법을 알려주는 육아서 보다 더 많은 것을 느끼게해주는

명품 육아서가 이런것이구나.. 다시 한번 느낀다.

이수네 가족모두 오래도록 지금처럼 행복하게 잘 지내시길 바래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