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지널스 - 어떻게 순응하지 않는 사람들이 세상을 움직이는가
애덤 그랜트 지음, 홍지수 옮김 / 한국경제신문 / 2016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우연히 책소개를 보고 끌려서 읽게 되었다.
독창적인 사람은 어떤 사람들이고 어떻게 하는 게 독창적인 사람이 되는 길인지 설명해주는 책이다. 전체적인 흐름이나 요점이 정리되지 않아서 아쉬운 부분이 있지만 중간 중간 인상적인 부분들이 많았다. 마침 지금 나의 상황에 적용해볼 수 있는 내용도 있어서 많은 생각을 하며 읽었다.

집단 의사결정에 관한 세계적인 전문가이자 버클리대학교의 심리학자 찰런 네메스Charlan Nemeth는
"소수의 의견이 중요하다. 그들의 의견이 결국 옳다고 판명되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 아니라 다양한 측면에 관심을 갖게 하고, 사고를 촉진시키기 때문이다"라고 말하면서 이렇게 덧붙였다.
"그 결과 소수 의견이 틀리다고 해도, 의견이 다른 소수는 기발한 해결 방법을 찾아내고 질적으로 더 나은 결정을 내리는 데 기여하게 된다."

소수의견은 심지어 그 의견이 "틀릴 때조차" 쓸모가 있다는말이다.

모레 해도 되는 일을 내일로 앞당기지 말라. -마크 트웨인

독창적이기 위해서 반드시 선발주자일 필요는 없다. 뒤늦게 시작한다고 해도 색다르고 더 나으면 그만이다.

독창성을 추구하면 삶의 여정에서 더 많은 장애물과 맞닥뜨리지만, 더 많은 행복감과 더 큰 삶의 의미를 느끼게 된다.

당신이 위험을 회피하는 성향이고 당신의 사업 구상에 대해 의구심이 든다면, 당신이 추진하는 사업은 끝까지 살아남을 가능성이 높다. 당신이 앞뒤 가리지 않고 무모하게 덤비는 도박꾼 기질이라면, 당신의 창업은 사상누각일 가능성이 높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