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게으르지만 콘텐츠로 돈은 잘 법니다
신태순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20년 6월
평점 :
돈이 중요한 세상이다. 아니 언제 중요하지 않은 ˖가 있었던가? 하지만 지금까지와는 뭔가 다르다. 장사가 망하고, 생계가 곤란한 사람이 너무나도 많은데 금융시장은 유래가 없는 V자 랠리로 기록을 갈아치우고 있다.
흥미로운 것은 대기업도 사업이 망가지고, 실업급여 수급이 역대 최고를 기록하는 현 상황에서도 성공하는 비지니스는 굳건히, 아니 오히려 더 잘되고 있다는 것이다. 이런 상황에 대한 고민을 계속하고 있는 가운데 이 책을 만났다.

오늘 인터넷에서 이런 캡쳐를 보고 엄청 웃었다. 수험생들의 어리석음을 비웃다가, 생각해보니 이게 수험생 시절의 나였다. 시험에서 수석한 사람들을 인터뷰하면 '교과서만 열심히 봤다'고 말하고, 뉴스를 보는 수험생들은 재수없다고 욕하는 전형적 레퍼토리도 떠오르더라ㅎㅎ
이 책은 바로 그 교과서 같은 책이다.
성공의 비결이 담긴 책.
책을 읽고 서평을 쓰고 있는 지금, 이 책은 이미 잘팔려서 2쇄를 찍었다고 한다. 수만명의 사람이 이 책을 읽을 것인데, 예전의 나였다면 이런 좋은 정보를 너무 많은 사람들이 안다는 사실이 너무 아깝고, 주변에 말안하고 나만 조심조심 보고 따라했을 것이다. 하지만 이제는 안다. 성공의 비결은 무척이나 쉽고 간단하지만, 그걸 실제로 해보고/실패하고/경험을 쌓아 성공모델을 만드는 사람은 결코 많지 않다는 것을.
그래서 이 책의 제목은 '게으르지만 콘텐츠로 돈을 잘 법니다'이지만, 저자님은 절대 게으른 사람이 아니라는 추측을 해본다. 이것은 마치 초절정고수의 산책속도가 민간인이 자동차를 타는 속도와 비슷하다 뭐 이런게 아닐까. 힘을 빼고 쓴 책이지만 내용만은 돈주고도 못살 정보들로 가득차있다. 강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