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어떻게 내게로 왔을까 2
김탁환 지음 / 해냄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김탁환 작가의 장편소설

가방을 매개로 한 이 소설은 1편에 이어 2편에서 아서와 유다정을 같은 시공간에 놓는다.

아서는 혜경을 찾았고, 그 후 가죽작업을 전혀 하지 않는 듯 했다. 그리고 오더메이드 회사인 그레이스, 유다정의 회사에 vvip로 맞춤 주문 제작을 넣는다.

자신의 인생에 관한 이야기와 함께. 그리고 그의 유일한 사랑인 혜경을 만족시킬 때까지.

아서의 삶은 온통 혜경에게 가 있고, 혜경의 상황에 따라 그의 주문은 계속 달라져간다.

그레이스는 폭풍성장한 회사가 되었으나, 트로이 프로젝트의 첫 고객인 아서의 만족을 위해 여러번 제품을 제작하고 좌절해야 했다.

그 와중에 유다정은 비컨과의 마음을 확인하고, 그들의 컨셉대로 오드아이에 딱 맞는 소울메이트인 것을 알아차린다.

사랑이란 것은 무엇일까, 어떻게 사랑하는 사람이 나에게로 오는 걸까.

이 책을 읽다보면 가방이라는 어쩌면 단순한 생활 도구 하나가 사람의 삶 전체를 포함하고 있으며, 어떤 사람의 특징을 그대로 드러내고 있다고 생각하게 된다니 참으로 신기했다.

또한 가방을 매개로 하여 다양한 삶에 놓인 사람들이 이렇게 연결될 수 있다니 그것 역시 놀라웠다.

가장 놀라운 것은 작가의 상상력이다. 글쓴이가 잘 알지 못할 것만 같은 세계에 대한 지식과, 이를 글로 녹여내고 그 안에 사람들의 심리와 이야기를 담아낸 것이 참으로 신기하고 놀라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