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뭉치 아들과 못 말리는 아빠 1 - 사탕 치과의사
정춘화 지음, 하진이 옮김, 선위안위안 그림 / 문학수첩 리틀북 / 2010년 4월
평점 :
절판


우선..중국의 국민작가라고 불리는 정춘화 님의 글이라는게 너무너무 맘에 들었어요.

아이들 책 중에 외국에서 무슨 상 받앗다는 책들은 제법 있는데

정작 문화권이 비슷한 중국작가의 책이 업엇다는 것을 처음 깨달아서 인지 정춘화님께 무진장 정이 팍팍 가고요..그 담은 글 제목만큼이나 작가님의 글솜씨가 재미가 쏠쏠한 터치가 정말 맘에 들어요. 정말 어린이의 눈과 사고방식을 가진 작가님 같아요.










 

 

 

 

 

제목만큼이나 엉뚱하고 개구지고 장난스럽지만 어딘가 모르게 감동이 흐르는 이 글...
수박만큼 큰머리 아들, 땅콩만큼 작은 머리 아빠, 그리고 하루도 편할날이 없는 엄마.
이 가족이 일상에서 벌어지는 재미있으면서 즐거운 에피소드들이 담겨 있어요.
 

‘사탕치과의사’에서는 치과에 가기 싫어 열심히 이를 닦는 평범한 아이이자 장난꾸러기인 큰 머리 아들의 사랑스러운 모습을 그려내고 있어요. 그러면서 가족의 모습을 통해 웃음과 뭔가 모르는 어떤것이 전해져 오네요.



 

 

 

 

 

 

이책을 읽어면서 사고뭉치 우리 아들이 자꾸만 떠올라 더 재미가 쏠쏠했어요.
아이들의 철없는 말썽을 무턱대고 나무라고 혼내기만 했는데 앞으로는 인내를 가지고 아이의 입장에서 아이의 마음을 읽어낼수 있는 능력을 가지도록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또 이 책은 글밥이 많은 편이라 아이 혼자서 읽기는 무척 힘들지만 아이들에게 읽어주면 읽어내려가는 재미가 쏠쏠해서 몇일이면 금방 읽어낼수 있고 또한 소제목으로 이야기를 나누어 놓아 하루 하나씩 읽어내려도 무방해요.

아이들도 이 책을 무진장 좋아한답니다.
스토리를 좋아하는 아이들이라면 정말 딱인 책인거 같아요.
 


 

  

 

 

 


 

 

[책 펼쳐보기]

세탁기 소나타

큰머리 아들과 작은머리 아빠의 축구장

사탕 치과의사

대청소

울트라 멍멍이의 아지트

악수하기

신나는 어린이날

월척 낚시

손도장 찍기

무지개 다리

예절 교육

유명세 치르기

솜사탕

엄마의 다이어트

큰머리 아들과 세쌍둥이

진짜 공룡과 가짜 공룡

소매치기 소탕 작전

회색 늑대

웃으면 복이 와요

호랑이 가족

바구니 장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