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문해력 늘어 나라 3 여기는 문해력 늘어 나라 3
조은수 지음, 보람 그림 / 풀빛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협찬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여기는 문해력 늘어나라 3번째 책을 소개합니다. 고사성어 캠프와 뜬구름 서당입니다. 문해력 늘어나라의 등장인물 가보라, 왕자, 훈장님, 열쇠 형제, 홍길동과 심청이가 등장하네요. 보라는 방학이 되면서 너무 심심해졌어요. 뭐 신나는 일 없을까 생각해보았답니다. 요즘 문어나라에 재미있는 건 없는지 궁금해졌어요. 문어나라 책을 펼친 후 그 속으로 빨려들어갔답니다. 문어나라 입구에서 기역 씨가 보라를 반갑게 맞이해주네요. 문어나라를 지나가다 나무에 걸린 찢어진 전단지를 발견했어요. 고사성어 캠프인 승승장구 캠프를 홍보하고 있었지요. 1년에 딱 한번 뿐인 기회라고 하네요. 캠프에 이름처럼 갔다오면 승승장구하는 건가요?

뜬구름 서당에 도착하자 그 앞에 왕자가 있었어요. 어머, 왕자는 이 곳이 장구를 배우러 온 것이라고 생각했데요. 왕자와 보라 그리고 보라 가방 속에 있던 책 두권 안에서 홍길동과 심청이 나왔어요. 자 이제, 고사성어를 풀어볼 시간이예요. 천만다행, 상부상조 어떤 뜻인지 알고 있나요? 전화위복, 동고동락, 아이들에게 좀 어려워 보이지만 미리 익힌다면 충분히 알 수 있겠죠?

승승장구 캠프에 오게 되면서 왕자는 일취월장하게 됩니다. 승승장구도 모르던 일자무식이 이제 고사성어로 자신의 신세를 표현하는 글짓기도 하게 되었으니깐요. 역시 고생 끝에 낙이 온다고 고진감래네요. 훈장의 칭찬에 왕자는 어깨가 하늘 끝까지 치솟았어요. 여러분도 문어나라의 고사성어 캠프 어떠신가요? 주말동안 여기는 문어나라에 들어와 함께 고사성어를 익히기 좋은 책으로 추천합니다.

#여기는문어나라

#풀빛

#책과콩나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