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아앙! 내 동생은 울보 미래그림책 197
미야니시 타츠야 지음, 김수희 옮김 / 미래아이(미래M&B,미래엠앤비)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협찬받아 주관적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내가 친구 다카시 집에 놀러 가려는데 동생이 자기도 같이 가자고 말했어요. 오빠 나도 데려가라고 말했지만 내가 안 돼 ! 했더니 동생은 으으으 거리며 울기 시작했어요. 내 동생은 울보와 같아요. 매번 왜 이렇게 동생이 우는지 모르겠어요. 또 동생 데려왔냐고 오빠 친구들이 놀리기 때문에 동생을 데리고 나가기가 싫었어요. 또, 공룡 장난감을 가지고 놀고 있는데 동생이 같이 소꿉놀이 하자며 말했어요. 오빠는 또 동생에게 안된다고 말했어요. 동생은 으으으으 거리며 또 울기 시작했어요.

동생이 있는 친구들은 울보인 동생을 많이 경험했겠지요? 으아앙 , 내동생은 울보인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같이 놀아주는게 진짜 중요해요. 동생이랑 소꿉놀이 하기로 했어요. 그리고 책을 읽으면서 하하하 웃었더니 동생이 자신도 보여달라고 했어요. 또 안된다고 말하니 동생이 울기 시작했네요. 늘 이런 울보 같은 모습에 동생에게 책을 읽어주기로 했어요. 비오는 날, 새 우산을 썼는데 동생이 오빠 우산이 커서 좋다고 바꾸자고 하네요. 오빠가 안된다고 하니 또 동생은 울먹 울먹이네요. 울먹이는 동생을 보고 마음이 약해진 오빠는 우산을 바꿔주기로 했어요. 나랑 동생은 이층 침대에서 자요. 오빠는 이층에서 자고 동생은 일층에서 자는데, 오빠에게 바꿔달라고 했지만 안됀다고 했어요. 동생은 으으으 거리며 또 울기 시작했어요. 오빠가 보기에 동생을 보니 너무 울보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정신이 없는 동생 때문에 오빠는 힘들지만, 든든한 동생이 있어서 좋았어요.

#으아앙내동생은울보

#미래아이

#책과콩나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