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식 일러스트 기반 유아미술 닷(dot.) : 우주 이야기 - Vol.7 The Space 영국식 일러스트 기반 유아미술 닷(dot.) 7
아노락 코리아 편집부 지음 / 아노락코리아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국에서 온 유아 창의성 잡지. dot. 닷, 7번째 우주 이야기 입니다. 사용 연령은 3-6세입니다. 닷이라는 친구가 들려주는 우주이야기네요.

우주라고 하면 어떤 것이 떠오르나요? 태양, 구름, 비행기 너머 그 무언가 우리가 알지 못한 미지의 세계인듯 하네요. 우주 안에 수십억 개의 별이 있어요. 수천개의 혜성이 있고 여덟개의 행성이 있답니다. 무엇인지 아나요?


금성, 수성, 지구, 화성, 목성, 토성, 천완성, 해왕성 들어보았을 행성이예요. 밤에 볼 수 있는 별들을 자세히 본적이 있나요? 태양도 별이라고 하네요. 별은 100억년 까지 살 수 있어요. 와, 대단히 긴 세월이라니. 지금 떠있는 별들은 언제 생겨났을 지 상상하기도 어렵네요. 우리가 매일 만나는 태양과 달 그리고 지구에 대해 알려줍니다. 지구는 우리가 살고 있는 곳이예요. 지구는 무엇으로 구성되어 있는지 알고 있나요? 지구의 가장 안쪽 가운데에는 뜨겁게 불타는 거대한 철 덩어리가 있어요! 태양과 지구의 거리가 가까워지면 점점 더워지고 여름이 온다는 뜻이예요. 지구는 물과 산소를 가지고 있는 유일한 행성이라는 것이 신기하죠?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에 대해 더 알고 싶어집니다.


여러분은 우주 여행을 갈 수 있다면 갈 것 같나요? 이 책 속 부록으로 우주 모험을 떠날 수 있는 로켓 신발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네요. 우주와 관련된 직업중 우리가 알고 있는 우주 비행사는 어떤 훈련을 받을까요? 우주 주사위 게임도 하며 우주에 대해 이야기해보기 좋은 매거진이네요. 그림이 다양해서 시각적으로 즐거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이 또 다른 장점인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