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동, 방귀 소년 샤미의 책놀이터 7
윤수란 지음, 이갑규 그림 / 이지북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방귀를 소재로한 동화책 " 출동, 방귀 소년"을 소개합니다. 기원이의 집에는 커다란 액자가 걸려있네요. 거실 벽 위로 "공공장소 방귀 금지" 입니다. 보통 가훈은 성실하게 노력하기 일반적인 문구가 생각이 나네요. 하지만 기원이 집은 왜 저런 문구를 가훈으로 삼았을까요? 기원이는 처음에 왜 방귀가 금지인지 알지 못했어요. 그러다 교실에서 방귀를 뀐 상황이 생깁니다. 자신은 방귀만 뀐 것 뿐인데 모든 친구들이 기절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경찰들도 학교로 출동하고 이 상황이 너무 황당해 얼굴이 빨게 지는데요. 그런 상황에 운동장 쪽으로 바라보니 아빠의 모습이 보이네요. 이 가족에게는 어떤 비밀이 있을까요?

방귀라는 소재도 재미있었지만 기절시키는 방귀의 위력을 가진 것이 집안 대대로 내려오는 능력이라는 것. 심지어 엄마와 아빠가 다 신비한 능력을 가지고 있어 가족들에게도 숨기고 있지만 비밀 요원이라는 거예요. 기원이는 본인의 방귀 능력을 인지하지 못했지만 그 학교에서의 사건으로 인해 알게 됩니다. 이후 부모님으로 부터 과거 조상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이렇게 알게 된 방귀 능력을 태권소녀와 함께 아이들을 괴롭히고 못살게 굴 때 혼쭐을 내는 용도로 활용합니다. 그러던 어느날, 막대 동생도 방귀 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는데요. 결국 이 가족 모두 범상치 않은 능력을 가지고 있네요. 집안 대대로 내려오는 초강력 슈퍼방귀 능력이 세상을 구하는 것에 어떻게 쓰일까요? 작가의 발상이 너무 신박한 책이였습니다. 초등학생들이 재미있게 읽을 동화책으로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