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아이들과 함게 놀이할 수 있는 책 소개합니다. 뚜루루 뚜루 상어 놀이북은 유아 7살까지 엄마와 함께 놀 수 있는 책입니다. 아이들이 아기 상어 노래를 좋아하면서 춤추며 따라부르는 모습을 영상을 많이 보았을 거예요. 그만큼 아이들에게 친숙하게 다가오는 상어입니다.
조금 무섭게 생각할 수도 있지만 이제는 많이 친근한 동물이 되었네요. 이책은 아이들의 호기심과 창의력, 표현력 및 상상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단순히 색칠놀이가 아니란 이야기가 들어있어 동화를 읽으며 숫자를 따라 선도 그리고 그 안에 채색도 할 수 있어요.
처음에 등장하는 친구는 청상아리입니다. 청상아리는 날카로운 이빨을 가지고 있어 아무도 자신에게 접근하지 못한다고 하네요. 점선을 따라 상어를 완성해보고 날카로운 이빨과 둥글 뽀쪽한 모습을 그린 후 색칠해보세요. 바다 속 아기 상어가 숨어 있어요. 각 칸에 맞는 색을 찾아 색칠하면 아기 상어가 나타나요. 아이들에게 숫자과 색을 연결하여 색칠하게 하는 방법이 단순하면서도 집중력을 키울 수 있는 좋은 방법인듯 합니다. 아기 상어와 고래 그리고 물고기들이 어울려 바닷물에 흐름에 따라 움직입니다. 그 원형의 점선을 따라 그려보세요. 소근육 발달에도 도움이 됩니다. 상어와 고래는 어떤 다른점이 있을까요? 상어의 몸통 구조와 고래의 몸통 구조도 설명해주고 있어 동물들을 관찰하기 좋은 그림책으로 엄마와 함께 놀이북으로 할 수 있는 책으로 추천합니다.
#스쿨존에듀
#뚜루루뚜루상어놀이북
#책과콩나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