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밤의 불청객 - 함께해요! 사계절 제제의 그림책
이갑규 지음 / 제제의숲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놀란 악어의 표정과 윙 거리는 모기의 그림이 눈에 확 들어오는 그림책입니다. 여름밤의 불청객이라고 하면 모기가 딱 떠오릅니다.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원색이 많은 그림책, 내용도 재미있습니다. 악어와 친구들, 오리, 토끼, 돼지가 물에서 놀며 수박도 먹고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해가 저물어 이제 집에 갈 시간이네요. 다음을 기약하며 헤어지는 친구들, 피곤한 악어는 바로 잠드려고 합니다. 어머 이 상황에 모기가 윙윙 거리며 휘젓고 다니네요. 악어 킬라의 빰에 앉았습니다. 가지러움에 손바닥으로 빰을 찰싹! 놀란 킬라는 잠에서 깼습니다. 모기를 잡지 않으면 잠을 잘 수 없는 상황이네요. 벌떡 일어납니다.

잠에서 깬 킬라는 윙하고 모기가 날아가는 소리를 들으며 찾아다닙니다. 화분에 숨거나 공에 숨거나 모기는 왜 이렇게 잘 숨을까요? 쿵쿵쿵 소리를 내면서 화분에 다가가 탁탁탁, 손바닥으로 잡으려고 했지만 날아올랐네요. 킬라가 열심히 모기를 잡으려고 약도 쳤지만 좀처럼 잡히지 않네요. 한밤중에 불청객처럼 방안을 돌아다니는 모기는 쉽게 잡히지 않네요. 너무 자고 싶은 킬라에게 온 불청객 모기입니다. 마지막 이불에 붙어 있는 모기를 발견한 킬라는 이번에 빠르게 손바닥을 휘둘러 잡았어요. 이제 편히 잘 수 있겠죠? 마지막 인사를 하며 잠이 드는 악어의 모습이 귀엽네요. 우리 모두 잘자라고 이야기해 주어요. 아이들과 여름밤 그리고 모기에 대해 대화하기 좋은 귀여운 그림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