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일의 필로소피 - 계속 잘나가는 사람들의 비밀
최형렬 지음 / 쌤앤파커스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계속 잘나가는 사람들은 일에 대한 어떤 철학을 가지고 있을까요? 일에 대한 자신만의 시선없이 직장생활을 할 경우 답답함에 빠질지 모릅니다. 같은 직장생활을 하더라도 승승장구하는 사람이 있고 있는듯 없는듯 생활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자신의 업무가 나의 성향과 잘 맞는지 내가 열정을 가질만한 일인지 미리 따져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점수에 맞게 대학을 가고 남들이 좋다고 하니 대기업에 취업문을 두드리고 힘든 노력으로 성과의 열매를 얻어도 그 이후에 헤쳐나가야할 일들이 더욱 많아집니다. 회사에서 퍼포먼스를 내고 싶다면 자신의 위치 및 태도 그리고 자신의 역량과 관심도를 들여다 볼 필요도 있습니다.

회사는 학교가 아닙니다. 언제나 문제가 일어나고 그것을 잘 해결하는 이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합니다. 그 문제 안에서 성장의 기회를 얻게 되는 것입니다. 성장, 실력, 공부, 이직을 위해서 어떻게 하면 좋을지, 인생 선배의 입장으로 경험담과 함께 지혜들이 담겨 있습니다. 성장에 앞서 자기 객관화를 하기 위해 노력해야하며 생각하는 힘을 길러 시키는 일만 하는 것이 아니라 길을 만들어봅니다. 그 안에서 실력을 키우게 되면 회사에 없어서는 안되는 영향력을 발휘하게 됩니다. 회사에서 일을 했다는 것은 무엇을 정리하는 것이 아닌 성과를 낸 것으로 빠른 실행과 피드백으로 방향을 전환하며 사회의 흐름에 항상 귀를 열어야합니다.

그 안에서 부족한 부분은 공부를 해야합니다. 학창시절 주입식 교육이 아닌 나에게 필요한 공부를 찾고 정보를 수집하며 앞으로 생활을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 끈임없이 고민하는 것입니다. 그런 삶을 바탕으로 차이를 만들고 실력을 키웁니다. 이 책은 실력을 키워 성과를 내면서 직장생활을 하고 싶고 이직도 고려하고 있는 직장인에게 도움이 되는 책입니다. 어떻게 사회생활에서 인정받고 나아가야할지에 대해 잘 설명해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