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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팔지 막막할 때 읽는 카피 책 - 기획자, 마케터, 광고인, 셀러라면 꼭 알아야 할 팔리는 글 작성법
톰 올브라이튼 지음, 정윤미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24년 5월
평점 :


팔리는 글은 어떤 글일까요? 기획자, 마케터, 광고인, 셀러라면 꼭 알아야 할 팔리는 글 작성법을 소개한 책이다. 카피라이팅이 무엇일까요?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글이 있습니다. 카피라이터의 일은 목적이 있고 고객이 광고를 읽고 당겨져 오게 만드는 것입니다. 즉, 주로 제품을 판매할 목적으로 작성이 됩니다. 사람들의 관심을 가질만한 대상을 중심으로 광고 카피를 만들어야합니다. 그 물건을 팔기 위해서는 그것에 대해 잘 알고 있어야합니다. 전략을 짜는 것과 비슷합니다. 무슨 제품인지 누가 주로 사용하는지, 대체품은 없는지 자신의 분야에서 잘 팔리는 글을 쓰기 위해서는 그것을 탐구해야합니다. 무엇을 내세울 것인가에 대한 탐구가 필수 입니다.
손에 쥘수 있거나 가슴이 웅장해지는 혜택이 필요합니다. 실질적인 베네핏과 추상적인 베네핏이 좋다면 일단 지루고 그 이유를 합리화 합니다. 그들이 무엇을 원하는지 욕구를 파악합니다. 소비자가 원하는 것을 충족시켜줍니다. 광고의 대상이 누구인지 선정하고 그들이 어떤 삶을 살고 있는지 들여다봅니다. 브레인 스토밍 후 그것을 바탕으로 디테일하게 실행 방법을 정합니다. 모든 글의 첫인상은 헤드라인에서 결정됩니다. 당신을 위한 광고라는 것을 알려주고 질문으로 시작해서 그것에 대한 답을 해줍니다. 그 안에 소비자의 욕구 해결이 들어있다면 홀리듯 그 글을 끝까지 읽게 될 것입니다. 카피의 공식은 헤드라인, 오프닝, 베네핏, 설득력 있는 주장, 액션으로 이어집니다. 그 안에는 관심, 욕구, 행동이 들어갑니다. 글 내용 뿐 아니라 서체 및 배열도 깔끔하게 한다면 더 많은 사람들이 그 글을 읽게 됩니다. 단순함과 핵심으로 새로운 방법의 해결책까지 제공해주는 글이라면 그 부분에 답답함을 느끼고 있는 사람들의 관심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무 생각없이 글을 쓰는 것이 아니라 계획하에 전략적으로 판매글을 쓸 필요가 있으며 이 책이 그것에 대한 가이드 라인을 제공합니다. 그 안에 이미지도 함께 제시해 준다면 좀 더 이해하기 쉬울 것입니다. 이 책은 기획자, 마케터, 소상공인 등 자신의 사업을 하고 있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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