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사랑하는 말
솔레다드 카르모나 지음, 파코 오르테가 그림, 성소희 옮김 / 아름다운사람들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를 사랑하는 말은 솔레다드 카르모나 작가의 작품입니다. 심리학자이자 어린이 작가인 그녀는 아이들에게 인문학적 소양을 넓혀줄 수 있는 글을 지었습니다. 이 책의 주인공은 솔이라는 여자아이입니다. 말의 중요성과 힘은 우리 삶을 놀라운 곳으로 데리고 갑니다. 말한마디에 따라 주변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말에는 힘이 있어 긍정적으로 말할 때와 부정적으로 말할 때 다른 결과를 만들어냅니다. 아이들에게 그것에 대해 어떻게 하면 잘 전달할 수 있을 지 고민을 많이하고 쓴 글입니다.

말이란 우리의 감정과 생각을 표현하는 도구입니다. 긍정적인 말이란 무엇일까요? 곱고 다정하고 사근사근하게 말하는 속상한 일이 있더라도 좋은 면을 찾아낼려고 노력하는 것입니다. 힘든 상황이 닥쳤을 때 문제를 해결해야할 때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다면 일단은 눈에 보이는 것부터 하나씩 현실적인 방법으로 해결해나가면 됩니다. 그 안에는 용기와 사랑, 그리고 친절함이 가득합니다. 비록 실수를 하더라도 그것이 끝이 아니라 더 나아갈 수 있는 용기를 얻는다고 생각하세요. 부정적인 말도 힘이 아주 세서 상대방을 아프게 합니다. 친구에게 욕설을 하거나 놀리거나 공격하기 위한 말은 다른 사람에게 상처를 줄 수 있습니다. 친구와 나 모두의 감정을 함께 보호해 주세요. 이 책은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그림책이지만 어른도 읽기 좋은 그림책입니다. 이 작은 책 안에 큰 인문학적 메세지가 담겨있습니다. 내가 나에게 해주는 말은 독하고 부정적인 말이 아닌 따뜻하고 긍정적인 말로 자신을 감싸주세요. 마음이 따뜻해지고 교훈적인 그림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