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 미안해하지 마세요!
홍나리 지음 / 창비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인공 아이와 장애인 아빠의 대화를 통해 진정한 가족의 의미와 사랑을 일깨워주는 따뜻한 그림책입니다. 장애인이 아빠는 딸에게 자신의 모습을 미안해합니다. 그 이유는 다른 아빠처럼 놀아주지 못해서 입니다. 휠체어를 타고 있는 아빠의 모습을 딸은 어떻게 생각할까요?

아빠의 모습을 부끄러워 하기 보다는 다른 아빠와 다를 뿐이라 생각합니다. 다른 아빠가 해주지 못하는 것을 우리 아빠가 해준다고 말하는 딸의 말에 아빠는 얼마나 마음이 따뜻해졌을까요? 장애인을 소재로 한 그림책이 많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장애인도 우리와 같이 웃고 울고 가족들과 재미있게 지내며 정을 나눕니다.

아빠를 부끄러워 하기 보다는 있는 그대로 인정하는 그 모습의 딸이 사랑스럽습니다. 아빠에게 괜찮다고 말하는 딸. 괜찮아요. 아빠 그 한마디가 아빠에게 얼마나 힘이 될까요? 자전거를 못타면 공원에서 꽃을 봐요. 겨울에 스케이트를 못타면 얼음낚시하러가요. 수영을 못하면 모래사장에서 모래성을 만들어요. 축구를 함께 못하면 우쿨렐레를 쳐요. 비오는 날 밖에서 못 놀면 집 안에서 코코아 마시며 빗소리를 들어요. 난, 아빠와 요리하고 그림그리며 내가 좋아하는 것들을 정말 많이 해요. 아빠는 절대 미안해하지 않아도 되요 저는 행복하니깐요. 너무 사랑스러운 아이의 고백에 저의 마음도 함께 따뜻해졌습니다. 이 그림책처럼 세상 모든 사람들 마음 속에 따뜻함이 피어올랐으면 합니다.

장애인 가족을 소재로 한 그림책으로 긍정적인 사고의 전환법을 알려주기에 좋은 책입니다.

#아빠미안해하지마세요

#미디어창비

#홍나리

#장애그림책

#가족그림책

#신간그림책

#신간그림책추천

#가족이야기

#장애이야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