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이 작아져도 한다
이유진 지음 / 키다리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귀여운 그림책 마음이 작아져도 한다. 이유지 글그림책 소개합니다. 전학을 가게된 진유이는 다음날이 등교 첫날입니다. 이사를 하면 좋을 줄 알았더니 새로운 친구와 선생님을 만날 생각에 마음이 작아집니다. 여러분은 전학을 하게 된 경험이 있나요? 그 전날 괜히 불안하고 새로 만날 친구들과 어색할 생각을 하니 가슴이 쿵쾅 거리지 않았나요? 드디어 첫날, 친구들 앞에서 자기 소개를 하는데 작아진 마음이 자신이 작아졌다며 속삭입니다. 친구들과 인사를 나눈 후 자리에 앉으니 마음이 조금씩 커지기 시작했어요. 쉬는 시간에 친구들과 이야기도 나누고 점심시간에는 맛있는 식사를 같이 했어요. 어색한 시간이 흘러 쪼그라들었던 마음이 하트를 그리며 살아나네요. 미경이라는 친구를 새로 사귀며 일주일동안 일기를 썼어요.

발표시간이 다가왔어요. 아이들이 모두 손을 들고 선생님을 부르네요. 나도 발표를 해야하나? 손이 안 들리네요. 마음속에 생각들은 가득차 있는데 용기가 나지 않았어요. 에구구, 손을 들까 말까, 들까 말까 고민이 시작되었네요. 아이고, 못하겠다. 오늘도 아닌가봐요. 시간이 좀 더 필요한 것 같아요. 다음 시간에 꼭 발표를 해야겠어요. 학교 생활도 적응이되고 미경이랑 싸우는 일도 있었지만 화해를 했답니다. 드디어 긴 1학기가 끝이났고 마음이 커졌다 작아졌다 하는 시간들이 지났어요. 여러분은 학창시절 마음이 힘들어서 소심해진적은 없었나요?

어린 시절을 기억해볼 수 있는 재미있는 그림책이였습니다.

#마음이작아져도한다

#키다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