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웃어? 감동 그림책 4
김은지 지음 / 이루리북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왜 웃어?라는 한 마디의 힘이 돋보이는 그림책 소개 드립니다. 이루리북스의 김은지 그림책입니다. 연필이 주인공이고 옆에 크레파스가 물음표를 하네요. 빈 스케치북이 보입니다. 연필이 반가워 다가가네요. 그림이 좋아 이렇게도 그려보고 저렇게도 그려보고 또르르 사각사각 스케치북 위에서 신이나 움직입니다. 나무 한그루를 그리고 있는데 갑자기 웃음 소리가 들리기 시작했어요. 하하하하, 호호호호, 연필은 그 웃음소리가 거슬리기 시작했어요. 잎도 그리고 나무가지도 그리고 사각사각 그려나갔답니다. 그런데 웃음 소리가 끊이지 않는거예요. 하하하하하의 소리가 계속 졸졸 따라다녔어요. 왜 웃지라고 계속 고민하다가 사과 열매가 생각이 났어요. 사과 열매를 나무 그림 위에다 올려두었답니다. 그런데도 웃음 소리가 끊이지 않았어요. 상심한 나머지, 연필은 화가 나기 시작했어요. 그림 위에 낙서로 난도질을 하고 구겨서 버렸답니다. 버려진 종이에서 바스락 소리가 났어요. 구겨진 나무가 화가 나서 다시 일어났고 연필에게 입을 그려달라고 하네요.

너, 왜 나 미워해? 왜 나 구겨서 버려? 억울한 나무가 소리쳤어요. 연필은 가만히 생각해보니 너무 미안했어요. 그때 또 웃음소리가 났고 뒷장을 넘겨보니 재미있게 그네를 타고 있는 아이들이 발견 되었답니다. 알고 보니 재미있게 놀고 있어서 웃음 소리가 났던거예요. 연필은 자신을 보고 웃고 있던 것이 아니라는 것을 깨닫고 나무에게 미안해졌어요. 나무가 괜찮다며 위로해주었어요. 연필과 함께 그네를 타고 놀기로 했답니다. 괜히 자신을 보고 웃고 있는 것이 아닌데 그렇게 생각한 연필, 여러분은 그런 적이 없나요? 한번 생각해볼 시간이 되는 책인이네요. 귀여운 그림책 왜 웃어 였습니다.

#왜웃어

#이루리북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