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빨래
남개미 지음 / 올리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음이 답답해지는 날들이 많았어요. 그럴 때 내 마음 속을 들여다보고 싶은데 자세히 보이지 않는답니다. 이 그림책은 마음을 빨래한다는 소재로 아이들이 자신의 마음을 되돌아 볼 수 있는 계기가 되는 책입니다. 어느날, 길을 걷다 머리 위에서 검은 잉크 같은 것이 도르륵 떨어집니다. 새똥 같기도 하고 뭐지 하며 하늘을 쳐다보게 되네요. 분명히 기분이 좋은 날이고 생각했는데 머리 위에서 비도 내리고 그 빗방울은 맑지 않고 검은 구정물이네요. 멀리서 쳐다보니 내 머리 위에서만 검은 비가 내리고 있었답니다. 분명 난, 기분이 좋다고 생각했는데, 너무 이상했어요. 계속 계속 도망을 치다 내 마음의 얼룩을 만났네요. 내 마음 속에 이런 검은 얼룩이 있었다니 믿겨지지가 않아요. 이 아이들과 함께 세탁기에 들어가 버블버블 세제와 함께 씻어내고 싶었답니다. 아이들은 마음이 힘들 때 왜 그런지 자신의 감정을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마음도 인정해주기 위해서 얼룩도 있다는 것을 알려주세요.

이후 점점 빨래가 되면서 점점 맑아지는 마음에 기분이 좋아졌어요. 점점 깨끗해지더니 내마음에 웃음이 들어왔네요. 아무것도 보이지 않던 놀이터에 이제 친구들이 보이고 내 모습도 보였어요. 이렇게 너무 힘들때는 마음 얼룩을 찾아 빨래를 해주어야겠어요. 아이들의 마음의 얼룩을 빨래를 통해 깨끗해질 수 있다는 발상이 재미있는 그림책이였습니다. 어린이들도 자신이 힘들 수 있다는 것을 인지하고 전혀 이상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려주는 듯 했습니다. 말랑말랑 귀여운 그림책이라 부모님과 함께 보기 좋은듯 합니다.

#마음빨래

#남개미

#그림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