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로스 프로덕트 - CEO, PM, 기획자를 위한 사업 기획의 5가지 원칙
이준형 지음 / 찌판사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업이 성공하는 이유는 비슷하지만 실패하는 이유는 제각기 다르다. 이 책에서 이야기하고 싶은 사업기획 5가지 원칙은 무엇이 있을까? 신사업은 문제 해결의 연속이라면 현실적으로 해결할 수 있을까? 절박한 고객 및 사용자는 누구일까? 그 문제를 해결하는데 고객 또는 사용자가 돈을 지불할 의사가 있는가? 라는 다양한 질문을 던지면서 시작한다. 자신이 사업을 준비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꼭 책 중간마다 나와있는 체크리스트를 정리해보길 바란다. 내가 무언가를 제공하기로 마음을 먹었다면 우선 비전과 목표를 수립해야한다. 비전이란 궁극적으로 가고자하는 방향이다. 비전 수립을 위해서 내가 어떤 사람인지 우선 알고 목표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내가 제공할 서비스를 한문장으로 정의해보는 것도 도움이 된다. 큰 숲이 정해졌다면 계획은 구체적으로 짜본다.

이후, 사업의 시장 가능성 파악을 위해 시장 규모 분석 자료를 찾고 스스로 해보며 수요를 찾고 일상에서 문제와 해결책을 찾아본다. 주변에 물어보고 팔아보고 검증을 한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잘하는 것을 잘해야 성공한다는 것이다. 잘하고 좋아하는 것, 못하는 것과 안하는 것을 구분하기, 하고 싶지 않은 것을 억지로 하지말기입니다. 그만큼 사업에서 나라는 존재는 중요합니다. 나를 설득을 우선 시키고 소비자에게 다가가야합니다. 내 고객이 내 상품에 "아하" 하기까지 말입니다. 그 안에서 작고 빠르게 개선해나가야 할 것들이 생기면 바로 실행한다면 성장해 나가기 더 빠를 것입니다. 결국, 우리가 기억할 것은 문제,해결방안,시장,제품,팀 이 다섯가지입니다. 이 책에서 소개한 사업기획 5단계는 비전과 목표, 아이디어, 수요확인, 출시 및 개선, 확장과 성장이며, 자신의 사업이 지금 어느 지점인지 점검해보는 책으로 추천합니다.

#그로스프로덕트

#이준형

#찌판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