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사에서 원장까지, 학원가에서 살아남기 - 공부방, 교습소, 학원, 원장 3인의 창업 경영 로드맵
켈리.해일리.미쉘 지음, 김위아 기획 / 대경북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을 가르치는 강사 일을 하면서 교육업에 좀 더 깊숙히 종사하고 싶다는 늘 생각했습니다. 사교육 업에는 다양한 형태가 있습니다. 공부방, 교습소, 학원이 있고 이 책은 원장 3인의 창업 및 경영 로드맵을 소개하는 책입니다. 캘리, 해일리, 미쉘은 영어 원장님으로 자신들이 어떻게 영어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는지, 교육업을 하면서 느낀 점과 어떻게 나아가야하는지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책의 지은이 해일리와 켈리는 2023년 2월에 각각 공부방과 교습스롤 창업했습니다. 미쉘은 월급 원장직을 퇴사하고 개원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처음 교육업에 종사하고 싶으신 분들이 읽으면 도움 받을 내용이 많습니다.

처음 시작하는 분들이 궁금해할 만한 내용 중 프랜차이즈를 추천하는지, 교습소 허가 문제 및 인테리어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소개합니다. 공부방은 신고제이지만 교습소와 학원은 허가제입니다. 교습소와 학원은 같은 건물에 유해시설이 있으면 안됩니다. 쉽게 갈 수 있는 방법은 교습소와 학원이 많은 건물에 들어가는 것입니다. 특히 학원은 허가를 받으려면 지켜야하는 사항들이 많기 때문에 기존에 하고 계시던 학원을 인수 받는 것이 좋습니다. 교습소를 창업 후 우리는 무엇을 해야할까요? 가만히 있는다고 학생들이 오지는 않습니다. 오프라인 홍보를 위해 네이버 플레이스에 등록을 하고 블로그 및 현수막, 아파트 게시판 광고도 꼭 해야합니다. 원장만의 운영 시스템을 가지고 있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러하기에 오픈하기 전에 스스로 어떤 프로그램으로 수업을 하지 고민해보고 규칙을 만들어야하며, 자신의 성향이 공부방, 교습소, 학원 중에 어떤 것이 더 맞는 지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교육업 창업을 생각하고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