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초등 한국사 독해왕 1 - 한 달 완성, 가장 쉬운 한국사 독해 비법 오늘부터 초등 한국사 독해왕 1
신수정.권민서 지음 / 다다북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교 저학년을 지나면 한국사를 접하게 됩니다. 고학년이 올라가기 전에 좀 더 쉬운 한국사를 읽고 이해하는 단계가 필요합니다. 한달 완성을 목표로 초등 사회 교과연계 필수 도서입니다. 초등 한국사를 접하면 현대와 다르기 때문에 아이들의 이해도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왕권사회에 왕들의 이름도 다 달라 역사를 좋아하는 아이들은 점점 파고 들고 익숙하지 않은 아이들은 조금 가볍게 접근하기 좋은 책입니다. 이 책의 구성은 5주를 기준으로 1주는 나라를 세운 사람들, 2주는 삼국시대 사랑이야기, 3주는 삼국을 지킨 사람들, 4주는 나라의 이름을 드높인 사람들, 5주는 고려를 지킨 사람들입니다. 총 25개의 글 묶음으로 되어 있으며 초등 한국사 독해왕 1권과 2권으로 총 2권을 10주 완성으로 잡고 방학기간동안 학습하기 좋은 교재입니다.

첫 글은 사람이 되고 싶었던 곰과 호랑이로 시작합니다. 아이들이 어려 읽기가 익숙하지 않는다면 부모님이나 선생님이 읽어주거나 스스로 읽게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입으로 읽고 귀로 듣는 방법이 도움이 됩니다. 글 지문은 2쪽 분량으로 채워지며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어휘를 뜻과 함께 정리해줍니다. 웅녀, 환웅, 단군왕검이라는 단어가 학습이 이루어진 어른들은 쉽게 느껴지지만 처음 역사를 접하는 아이들에게는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기에 계속 노출을 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 단원의 글 지문이 끝이 나면 확인 문제 객관식 5문제를 풀고 1줄 글쓰기 문제를 풉니다. 이 책의 좋았던 점은 객관식 문제 뿐 아니라 글쓰기를 할 수 있도록 질문을 던지는 부분이 좋았습니다. 글자크기도 너무 작지 않아서 아이들이 잘 볼 수 있도록 하였고 부록으로 한국사 키워드 카드가 있어 아이들이 역사에 나온 인물들을 시각화하여 떠올릴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스티커도 있어 지루해질 때쯤 자신의 진도를 체크하면 칭찬스티커가 있는 것이 좋았어요. 초등 한국사 독해왕은 초등학생이 한국사 입문하기 좋은 교재로 추천합니다.

#초등한국사독해왕

#다다북스

#신수정권미서

#책과콩나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