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이 바닥에 닿을까요? - 신의아동문학상 최우수상 수상작
리우쉬궁 지음, 남은숙 옮김 / 하우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린 다 다른 신체적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점점 바다 쪽으로 다가가면서 동물 친구들은 마주치는 동물마다 발이 바닥에 닿는지 물어봅니다. 정말 궁금해서 물어본다는 것인데, 코끼리는 다리 위까지 만 온다고 무섭지 않다고 이야기합니다. 이 책은 신의아동문학상 최우수상 수상작으로 세 동물 친구들이 떠나는 모험 이야기입니다. 강아지, 고양이, 돼지는 산속의 수영장을 찾았습니다. 수영을 못하는 삼총사는 만약을 대비해서 튜브를 챙겨왔어요. 근데 차에 깜빡하고 내렸지뭐예요. 이제 그들의 걱정이 시작됩니다.

산속 수영장을 가는 길에 공룡을 만났어요. 고양이가 조심스래 수영장에 발이 닿는지 물어보았답니다. 공룡은 잠시 생각하더니, 물이 얕다고 이야기 해주었어요. 충분히 튜브가 없어도 된다고 했어요. 좀 지나 코끼리와 아기 코끼리를 만났어요. 또, 똑같은 질문을 했죠. 그러자 잠시 생각을 하더니 배에 닿는다고 했어요. 이후 큰 곰을 만났고 목까지 물이 온다고 했어요. 삼총사는 이상했어요? 왜 다들 대답이 틀리지라는 의문이 들었답니다. 마침내 수영장에 도착한 삼총사는 깜짝 놀랐어요. 물이 엄청 엄청 깊다는 걸 알게 되었으니깐요. 왠걸 그 사이에 하마가 쭉 나타나서 삼총사의 발이 되어 주었답니다. 미끄럼틀도 타고 놀다 물 밖으로 나와 좀 쉬다 수영장을 나갔어요.


 마침 그때 작은 쥐가 물이 깊은지 물어보았답니다. 삼총사는 뭐라고 이야기했을까요? 우린, 같은환경이라도 각자의 상황에 따라 다르게 느낍니다. 그런 상황에서 서로를 이해하지 못하는 상황도 발생을 합니다. 이렇게 우린, 서로가 다르다는 것을 꼭 알고 있어야해요. 똑같은 존재는 없다는 걸 꼭 알고 서로를 배려하는 삶을 살아가는 자세가 중요합니다. 아이와 함께 질문과 답변을 하며 읽기 좋은 그림책입니다.

#발이바닥에닿을까요

#하우

#책과콩나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